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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브랜드 K' 출범 1주년 기념식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서울 코엑스그랜드 인터콘티넨탈에서 브랜드K 1주년 기념 '브랜드 K의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브랜드K출시 1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면서 새로운 1년을 기원하는 자리였다. 브랜드K는 한국 중소, 중견기업의 참 실력을 대내외에 과시하면서 수출 경쟁력 증가을 위한 전략적 지원과 융합을위해 제정된 정책 브랜드의 대명사이다. 1년 동안 상당한 실적을 거두었다. 지난 9월 선정한 1기 제품(39개)의 경우 올 1~9월 중 매출액이 전년 대비 37,1%, 수출액은 48.4% 증가했다. 또 지난 5월 선정된 2기(81개)의 지난 6~9월 사잉의 제품 매출액과 수출액도 각각 36,3%, 3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기부는 올해 예비 브랜드K로 선정된 진단키트 등 14개 제품 중 식약처 등 관계기관 인허가가 완료된 13개 기업의 제품을 브랜드K로 선정하고 임증서를 전달했다. 한편, 이날 박영선 장관은 치사를 통해 "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 브랜드K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와 수출이 증가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치하 하면서 "2021년도에는 비대면 쉽 활성화, 플래그십스토어 운영 등을 통한 브랜드K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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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자살예방은 국정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자살예방대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 개최
[아시아통신] 정부는 12월 24일 국무총리 소속 '범정부 자살대책 추진본부'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본부 출범은 국민의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하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제도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추진본부 출범을 계기로, 정부는 금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자살 예방 대책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부처별 대책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정부는 자살사망자 수를 줄이는 것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인식하고 지난 9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5 국가자살예방전략'을 발표하고, 모든 관계부처가 자살예방의 주체가 되어 책임있게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전략 발표 후 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각 부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처 간 협력이 필요한 사안들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자살이 지금까지는 개인의 문제나 사후적·치료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서 바라보는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자살예방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위기에 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