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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브랜드 K' 출범 1주년 기념식

중소벤처기업부는 16일, 서울 코엑스그랜드 인터콘티넨탈에서 브랜드K 1주년 기념 '브랜드 K의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브랜드K출시 1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면서 새로운 1년을 기원하는 자리였다. 브랜드K는 한국 중소, 중견기업의 참 실력을 대내외에 과시하면서 수출 경쟁력 증가을 위한 전략적 지원과 융합을위해 제정된 정책 브랜드의 대명사이다. 1년 동안 상당한 실적을 거두었다. 지난 9월 선정한 1기 제품(39개)의 경우 올 1~9월 중 매출액이 전년 대비 37,1%, 수출액은 48.4% 증가했다. 또 지난 5월 선정된 2기(81개)의 지난 6~9월 사잉의 제품 매출액과 수출액도 각각 36,3%, 3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기부는 올해 예비 브랜드K로 선정된 진단키트 등 14개 제품 중 식약처 등 관계기관 인허가가 완료된 13개 기업의 제품을 브랜드K로 선정하고 임증서를 전달했다. 한편, 이날 박영선 장관은 치사를 통해 "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 브랜드K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와 수출이 증가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치하 하면서 "2021년도에는 비대면 쉽 활성화, 플래그십스토어 운영 등을 통한 브랜드K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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