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8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연수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의 공정성과 신뢰성 제고 위해

 아시아통신 최성수 기자 |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10월 8일 오후 2시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생활기록부 담당자와 컨설턴트,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2021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연수’를 개최한다.

 

 

이 연수는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의 작성 및 관리의 표준화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부적정 사안 발생을 예방하고,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동수영중학교 이준영 교사가 학교생활기록부의 법적근거와 2021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 요령 및 관리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이어, 참석자들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구체적 사례를 공유하고, 질의·응답도 한다.

 

 

이준영 교사는 교육부 학교생활기록부 중앙지원단과 해운대교육지원청 나이스 지원단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관련 컨설팅과 자문 등을 하고 있는 전문가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연수는 학교생활기록부 담당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관리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홍국표 의원, 폭염 속 어르신들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 릴레이 참여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 11일 도봉구 창3봉사회가 주관한 창3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효사랑 삼계탕 나눔행사를 시작으로, 15일 창동어르신복지관, 16일 쌍문1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한 어르신 복달임 행사까지 총 3곳의 나눔행사에 연이어 참석했다. 각 행사에서는 관내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삼계탕 등이 제공되었으며, 홍 의원은 직접 배식에 참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었다. 홍 의원은 “올해 유독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고 있는데, 무더위를 이겨내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기를 기원한다”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삼계탕 나눔행사는 각 동 주민센터와 지역 복지기관, 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르신들과 도봉주민들이 참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