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동구협의회 제20기 출범식 가져

 아시아통신 이호민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동구협의회는 지난 29일 동구청 대강당에서 제20기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출범식을 통해 제20기를 이끌어 갈 협의회장으로 류 회장이 취임하였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기관장인 최형욱 동구청장이 제20기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하였다.

 

 

이 자리에서 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동구협의회 제20기 출범에 따른 새로운 포부와 긍지를 다졌다.

 

 

대행기관장인 동구청장은 민주평화통일을 위한 협의회의 활동에 감사를 표하며, 대행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하였다.

 

 

한편 40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제20기 협의회는 오는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간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홍국표 의원, 폭염 속 어르신들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 릴레이 참여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 11일 도봉구 창3봉사회가 주관한 창3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효사랑 삼계탕 나눔행사를 시작으로, 15일 창동어르신복지관, 16일 쌍문1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한 어르신 복달임 행사까지 총 3곳의 나눔행사에 연이어 참석했다. 각 행사에서는 관내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삼계탕 등이 제공되었으며, 홍 의원은 직접 배식에 참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었다. 홍 의원은 “올해 유독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고 있는데, 무더위를 이겨내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기를 기원한다”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삼계탕 나눔행사는 각 동 주민센터와 지역 복지기관, 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르신들과 도봉주민들이 참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