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1일)은 매우 이색적인 날이다. 11월 11일이기 때문에 묘하게 1 자가 네번이나 이어지는 날이다. 이런 특이성 때문에 기업과 대형마트들은 소비자들을 상대로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날이기도 하다. '빼빼로 데이'가 그 대표적 브랜드 마케팅이다. 그런데, GS25가 먼 나라 베트남에서 '11월11일에 맞춘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GS25는 10일, 베트남에 진출한 GS25 베트남이 현지에서 11일을 '떡볶이 데이'로 자체지정하고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aT)와 함께 우리나라 쌀로 만든 '한 국 떡볶이"를 알리는 이색 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S25베트남은 83개 현지 매장에 우리쌀 가공식품 전용매대를 설치에 관련제품을 판매하고, 떡볶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음료수를 무료로 증정한다는 것. 과연 우리 떡볶이가 베트남 고객들의 입맛에 맞을지가 궁금하다. 한류 열풍이 거센 곳이기 때문에 좋은 호응이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GS25베트남은 이날 행사와 관련하여, 베트남의 인기 배달 어플리케이션 앱인 '고젝'의 밴허 광고 등을 통해 우리나라 쌀 가공식품과 뗙볶이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 중이다. GS베트남 관계자는 현재 베트남에선 '즉석조리'부문에선 '한국 떡볶이'가 가장 인기있는 메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