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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경상국립대학교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 ‘2025 환경문화제 기념행사’에서 체험부스 운영

모든 세대가 자연스럽게 참여하도록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기획

 

[아시아통신] 경상국립대학교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는 9월 27일 창원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중앙광장에서 “‘함께 실천! 기후동행’ 시민들과 함께하는 SDGs 실천사업”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25 환경문화제 기념행사’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와 경상남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협업으로 진행된 홍보 부스는 ‘경상남도민의 환경보건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교육 및 체험 교육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부스에서는 환경보건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업사이클링 양말목을 이용한 액막이 명태 만들기, 환경보건 퀴즈 풀기)을 진행했으며, 2025 환경문화제 참여자 맞춤형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교육(아토피 피부염, 천식)도 함께 제공했다.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 김아라 사무국장은 “이번 2025 환경문화제 기념행사 홍보부스는 모든 세대가 자연스럽게 참여하도록 기획되어 많은 경상남도민이 방문해 주셨다.”라며,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에서 제공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건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한층 더 진전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하여 안전한 환경과 모두가 건강한 경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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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교육지원청, 하이러닝을 활용한 IB 후보학교 공개수업 운영 성료
[아시아통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파주 파양초등학교에서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 디지털 도구를 적극 활용한 IB 후보학교 하반기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경기도 및 파주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습자 주도 탐구 중심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IB 교육철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4학년과 5학년 수업은 학생들의 사고 과정을 하이러닝과 전자칠판 등의 디지털 도구를 통해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하이러닝 모둠 기능을 활용해 ‘나침반 침묵토의’를 진행하고, 지역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검토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어 ‘문제 해결’이라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이 개별 모둠창에 직접 그림을 그려 사고를 표현하도록 했으며, 교사는 전자칠판을 활용해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정리해 학생들의 생각을 확장시켰다. ▲5학년은 역사 속 지도자와 현대의 지도자를 연결해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했다. 역사 속 지도자의 책임 요소를 도출할 때는 하이러닝을 활용해 각 모둠의 결과물을 한 화면에서 확인하며 의견을 종합했고, 현대 지도자의 책임을 탐구할 때는 하이러닝 웹URL 기능을 통해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