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의 커피전문점 인 스타벅스가 결국 '커피배달'을 결정한 것으로 3일, 확인됐다. 마지막 남은 커피전문점 마저 명분을 지키지 못한체 '배달'을 시작하는 것이다. 명예나 명분보다 코로나19이후 몰아치고 있는 '언택트 소비 트랜드' 선호성향과 매출 감소를 견디기 어려웠던 까닭에 내린 결심이다. 스타벅스는 현재 배달 전문업체들과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는 전면 시행에 앞서 우선 서울 시내를 포함한 몇 군데의 시범 점포를 선정해 '커피 배달'을 시험 운용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전면적인 실시 스케쥴을 잡는다는 게 골격이다. 스타벅스는 자체 주문 애프리케이션 앱인 사이렌 오더를 활용해 고객이 주문을 하면 , 배달 전문업체가 커피를 배송해 주는 방식이 유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