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대구 중구는 지난 17일 구청 상황실에서 ‘동성로 옥외광고물 특정구역(이하 특정구역)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류규하 중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상인회, 옥외광고사업자, 건물주,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해 동성로 관광특구 일대를 중심으로 한 특정구역 지정 계획안을 공유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운영계획안에는 ▲동성로28아트스퀘어를 중심으로 한 12개 건물에 디지털 광고물 구성 계획 ▲지역 축제·문화행사와 연계한 콘텐츠 송출 방안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단순한 광고물 설치를 넘어 동성로를 현대적이고 매력적인 미디어 명소로 조성하고, 상권 활성화와 도시 이미지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다.
앞서 중구청은 지난 2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대구시, 상인회, 건물주 등과 협의를 거쳐 실행 전략을 구체화해 왔다. 중구청은 내달까지 최종 계획안을 대구시에 제출할 예정이며, 대구시는 경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안에 특정구역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옥외광고물 특정구역으로 최종 선정되기 위해서는 상인과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동성로 관광특구 일대가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