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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솔루션 사례회의 개최

일상 생활 및 복합적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에 대한 외부 전문가 자문으로

 

[아시아통신]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건강 및 돌봄부재 등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혼자 생활하기 어려운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생활과 안전돌봄을 위해 지난 2일 군포시청 별관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민소영 교수의 자문을 받으며 유관기관 담당자들과 함께 솔루션 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혼자 거동이 불편해 입원 및 요양가료가 필요하지만, 대상자가 지역사회에서 혼자 생활하기를 희망하며 협력기관의 개입이나 지역사회의 도움을 거부하여 대상자의 안전 및 민원 제보가 상충되는 상황에 최적의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

 

회의 주요 내용은 ▲대상자의 건강 상태에 따른 의료 지원 대책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 연계 방안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 ▲정서적·사회적 지원 강화 등으로 대상자 중심의 맞춤형 지원 계획 수립을 위해 대상자가 거주하는 아파트관리소장, 재가노인센터장, 소방서, 보건소, 동행정복지센터, 무한돌봄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김상만 복지정책과장은 “무한돌봄센터의 솔루션회의를 통해 대상자의 의사를 존중하면서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생활하는 효율적인 대책을 마련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군포시는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체계를 강화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군포시 무한돌봄센터(희망복지지원단)는 2010년 신설되어 공무원 4명과 사례관리사 8명이 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례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을 통해 복지대상자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에 대한 통합서비스 연계로 위기 가정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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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총리, ‘국민이 주인되는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 위한 소비자주권 확립 필요성 강조
[아시아통신] 소비자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국무총리, 김성숙 계명대 교수)는 9월 2일 오후 서울청사에서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를 개최하여, 5개 안건을 의결하고 논의했다. 소비자정책위원회는 국무총리와 민간위원장이 공동으로 위원장을 맡고 8개 관계부처 장관과 민간위원(15명) 및 한국소비자원장으로 구성되며, 범정부 소비자정책을 수립‧조정하고 심의‧의결하는 위원회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민석 국무총리는 “최근 기술진보와 디지털 혁신 등으로 소비자가 외형적으로 접하는 제품의 품질은 향상되고 있지만, 소비자가 누리는 실질적 권리는 여전히 제약받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언급하면서, “소비자주권을 공고히 하여 새 정부의 비전인 ‘국민이 주인되는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관계부처가 힘을 모아 불공정관행 등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관련 제도를 철저히 보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에서 논의된 안건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안건 1. 2024년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 소비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