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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도시개발공사, 고객 응대 강화 위한 ‘CS 특별강화기간’ 운영

전사적 서비스 품질 제고와 시민 만족도 향상 도모

 

[아시아통신] 김해시도시개발공사는 시민에게 더욱 친절하고 신뢰받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CS 특별강화기간’을 운영하며 고객 응대 품질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강화기간은 장유·진영·동부·해동이 스포츠센터를 비롯한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고객 접점 서비스를 집중 점검하고, 전 직원의 응대 태도와 기본 서비스 매너를 재정비하는 기간으로 운영된다.

 

공사는 ▲체육시설별 맞춤형 친절 응대 교육 ▲직원 복장 및 명찰 착용 점검 ▲고객응대 매뉴얼 재정비 ▲VOC(고객의 소리)대응 체계 강화 등 다양한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단계적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6일에는 외부 CS전문강사를 초청해 체육시설 관리자 및 현장 담당자를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과거 고객만족도 점수가 부진했던 은행 영업점을 사례로 들어, 어떻게 고객응대 방식을 개선했는지를 강의하며 실질적인 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고객 응대 시에는 말투·표정·행동 하나하나가 신뢰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작은 응대 하나가 시민 만족을 결정짓는 만큼, 기본에 충실한 친절과 미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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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고양시 전문건설업 현안 청취...지역업체 참여 확대 및 상생 방안 논의
[아시아통신]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은 8월 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 고양시운영위원회와 차담회를 갖고, 지역 전문건설업계의 현안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차담회는 고양시 전문건설업계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하고,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 구축과 관내 업체의 상생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대한전문건설협회 고양시운영위원회 임원과 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운남 의장은 “최근 경기 침체와 원자재 가격 상승, 인력난 등으로 지역 전문건설업계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에 깊이 공감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있어 관내 우수 전문건설업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의회에서도 토론회 등 소통의 장을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관내 건설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시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고양특례시의 균형 있는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