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대치1동이 오는 8일과 9일 양일간 늘벗공원에서 ‘대치1동 꿈꾸는 여름, 가족 愛 물놀이터’를 운영한다.
대치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돼 마련한 공간에는 워터슬라이드, 에어풀장, 워터터널 등 물놀이 시설이 설치된다. 아울러 온 가족이 무더위를 식히며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FAM:ILY(FAMily I Love You) Dreams; 가족의 행복한 꿈, 사랑의 순간을 기억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가족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러브 액추얼리 포토존’ ▲가족의 가훈이나 미래의 꿈, 덕담 등을 손 글씨로 표현하는 ‘드림 캘리존’ 등 가족 체험 프로그램 부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며, 사전 예약 없이 수영복과 아쿠아슈즈를 착용한 뒤 선착순 무료입장 후 이용하면 된다. 단, 물놀이 시설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만 입장할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매시간 45분 운영 후 15분 휴식 방식으로 운영한다.
또한 태풍·폭우 등 기상악화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한 경우 물놀이장 운영을 중단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현장이 혼잡해지면 적정 인원을 유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입장을 제한할 수 있다. 유아는 방수 기저귀를 착용해야 하며, 음식물과 유리병, 기타 위험할 수 있는 물건은 반입할 수 없고 쓰레기는 각자 되가져가야 한다.
동은 안전하고 편안한 물놀이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남녀 간이 탈의실, 캠핑존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곳곳에 안전지킴이를 배치할 예정이다.
이채목 대치1동장은 “무더운 8월을 맞아 운영하는 ‘가족 愛 물놀이터’가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놀이터가 되고, 어른들에게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표 같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겠다”며 “많은 주민이 찾아와 함께 웃고 즐기며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