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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횡성한우, 18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수상

 

[아시아통신] 대한민국 소비자가 사랑하는 최고의 한우’는 역시 횡성한우였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거쳐 선정하는'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횡성한우가 올해도 지역특산물 한우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18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 몇 년간 생산비 증가와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횡성한우 사육농가에게 위안과 희망 그리고 자부심을 안겨주는 성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횡성군은 이 기세를 몰아 중동 등 새로운 횡성한우 소비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우선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Dubai)에서 횡성군, ㈜횡성케이씨와 ㈜청아굿푸드 공동으로 횡성한우 홍보 행사를 진행했고, 횡성한우의 맛과 품질에 감탄하여 충분히 준비한 시식용 횡성한우가 조기 소진 될 정도로 현지 바이어, 레스토랑 쉐프 등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중동 소비자들의 높은 소득 수준과 프리미엄(premium) 육류의 대한 수요가 많은 만큼 대한민국 최고의 횡성한우가 중동 고급육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을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횡성군과 관련업체는 수출을 위하여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횡성한우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 1등을 넘어 세계 1등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자리를 꿋꿋히 지켜주신 우리 한우 사육농가에 이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25일 김명기 횡성군수와 엄경익 조합장, 한상보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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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의료와 문화가 만나는 외교" – 공공의료의 우수성과 문화교류의 시너지
강남은 단지 고층건물과 화려한 거리만으로 설명될 수 없는 도시이다. 이곳은 첨단의료와 깊이 있는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도시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도시브랜드이기도 하다. 나는 이러한 강남의 특성을 국내외 인사들에게 소개하며 ‘의료문화외교’라는 새로운 형태의 교류를 실현하고 있다. 올해 1월, 나는 폴 소바 마사콰이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를 두 차례에 걸쳐 강남구에 초청하였다. 첫 번째 만남에서는 봉은사를 방문하여, 한국 전통문화와 K-의료의 융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일정을 준비하였다. 두 번째 일정에서는 강남보건소를 방문하여, 감염병 예방 시스템, 건강검진 및 모자보건 시설, 정신건강 관리 체계 등 선진 공공의료 행정을 소개하였다. 시에라리온은 의료 시스템의 현대화가 시급한 나라이다. 따라서 이번 만남은 일방적 홍보가 아니라 상호 협력을 위한 소통의 장이었다. 마사콰이 대사는 우리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표하며, 자국의 공공의료 개혁에 강남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나는 강남의료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향후 잠비아 등 다른 개발도상국과도 의료문화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나는 강남보건소의 관계 공무원들과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