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국제

서산시, 강남인강 2025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지난 25일 서산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고등학생, 학부모 등 200여 명 대상

 

[아시아통신] 충남 서산시는 지난 25일 서산문화원 3층 공연장에서 강남인강 2025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5월 9일 서산시가 강남구청과 체결한 상호 자매결연에 따라, 인터넷 수능방송 강남인강 공동 이용협약을 체결하면서 마련됐다.

 

예비 고1, 고1,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강남인강에서 활동하고 있는 입시 전문가 오재성 다원교육 입시연구소장이 입시 흐름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전략을 설명했다.

 

시는 이날 입시설명회의 만족도와 하반기 수요 조사를 진행했으며, 수요자 맞춤형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하반기에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강남인강 공동이용 협약을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강남인강 수강료 지원사업도 올해 하반기 중 추진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강남구청과의 자매결연을 계기로 마련한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님이 필요한 정보를 얻고, 체계적인 입시 전략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으로 시민의 학습권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청이 자체 운영하는 공공교육 온라인 플렛폼 ‘강남인강’은 자기주도 학습 강화와 학습 유연성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칼럼]"의료와 문화가 만나는 외교" – 공공의료의 우수성과 문화교류의 시너지
강남은 단지 고층건물과 화려한 거리만으로 설명될 수 없는 도시이다. 이곳은 첨단의료와 깊이 있는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도시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도시브랜드이기도 하다. 나는 이러한 강남의 특성을 국내외 인사들에게 소개하며 ‘의료문화외교’라는 새로운 형태의 교류를 실현하고 있다. 올해 1월, 나는 폴 소바 마사콰이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를 두 차례에 걸쳐 강남구에 초청하였다. 첫 번째 만남에서는 봉은사를 방문하여, 한국 전통문화와 K-의료의 융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일정을 준비하였다. 두 번째 일정에서는 강남보건소를 방문하여, 감염병 예방 시스템, 건강검진 및 모자보건 시설, 정신건강 관리 체계 등 선진 공공의료 행정을 소개하였다. 시에라리온은 의료 시스템의 현대화가 시급한 나라이다. 따라서 이번 만남은 일방적 홍보가 아니라 상호 협력을 위한 소통의 장이었다. 마사콰이 대사는 우리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표하며, 자국의 공공의료 개혁에 강남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나는 강남의료의 우수성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향후 잠비아 등 다른 개발도상국과도 의료문화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나는 강남보건소의 관계 공무원들과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