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 숏폼 콘텐츠 교육’을 실시한다.
‘숏폼’은 1분 미만의 짧은 영상으로 간결하고 강렬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소비시장에서 숏폼 콘텐츠가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그 영향력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재정비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구는, 광진구청 중회의실에서 6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숏폼 콘텐츠 교육을 연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총 다섯 번에 걸쳐 수업을 진행한다.
전문강사가 ▲숏폼 기획력 원칙 및 기획안 작성 ▲촬영장비 및 앵글, 스토리보드 작성 ▲영상편집 순서, 자막 편집 ▲내레이션, 배경음악, 효과음 활용 ▲숏폼 제작 완성 등을 가르쳐준다.
신청대상은 광진구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이며, 다음달 6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지역경제과(☎02-450-7359)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온라인 중심으로 시장경제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숏폼 콘텐츠 활용은 반드시 필요하다.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