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봉화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실시

 

 

 아시아통신 박해성 기자 | 봉화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2022년 3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봉화 관내 초·중·고등학생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 지원과 학교폭력 예방 및 아동학대를 조기 발견하여 행복한 학교 및 가정생활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신학기 상담주간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학생 및 학부모 상담은 찾아가는 개인상담으로 진행되며, 상담부스 운영은 체험 활동, 심리검사,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야간상담은 3월 21일(월)부터 3월 25일(금) 18시~21시까지 운영된다. 야간상담은 전화 접수 후 실시된다.

 

 

박세락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이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과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여 관내 학생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셨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홍종철 의원, 광교대학로마을 민원 현장 점검,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홍종철 의원(국민의힘, 광교1·2)은 17일, 영통구 이의동 광교대학로마을 일원(1279번지 등)을 방문해 지역 상권 활성화 및 시민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민원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에는 문석주 광교대학로마을발전협의회 회장, 광교1동장, 광교1동 행정민원팀장 등이 함께 참여해 주민 요구 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조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민원 1: 광교대학로마을 음식거리 안내표지석 설치 요청 첫 번째 민원 사항은 “광교대학로마을 내 음식거리 안내표지석 설치”에 대한 주민 요청이었다. 현재 해당 마을에는 총 238곳의 상가가 영업 중이지만, 홍보 부족으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폐업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 주요 배경이다. 주민 측은 “지역 상권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주요 지점 3곳에 음식거리 안내표지석을 설치해 방문객들의 접근성과 지역 이용률을 높여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수원시 관계 부서는 “표지석 설치는 지역 상권 홍보 효과 증대뿐 아니라 방문객의 길찾기 편의성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며,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나,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