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2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뉴스

강원도, ANOCA와 협력체계 구축으로 2024 강원 대회 성공 개최 시동

무스타파 베라프 ANOCA 회장, 3월 ANOCA 총회에 강원도 대표단 초청

 

 

 아시아통신 박해성 기자 | 강원도는 3월 이집트에서 열리는 아프리카 국가올림픽위원회 연합(ANOCA) 총회에 참석하여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지원 사업' 에 아프리카 청소년 선수들의 참여를 공식 요청할 계획이다.

 

 

ANOCA(아프리카 국가올림픽위원회 연합)는 아프리카 대륙의 54개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가 모인 국제올림픽기구이다.

 

 

ANOCA 회장으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은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대신하여 김경성 강원도 평화협력관(강원도 대회지원위원회 위원장)을 필두로 한 강원도 대표단은 강원도가 추진 중인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참여 제안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선수단 참가 등을 위한 강원도와 ANOCA 간 MOU 체결 등을 할 계획이다.

 

 

이번 총회 참석은 베이징 올림픽 대회에 강원도 대표단으로 참가했던 김경성 평화협력관과 ANOCA의 무스타파 베라프 회장이 만나는 자리에서 무스타파 베라프 회장이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강원도 대표단의 참석을 제안하였고, 이후 강원도에서 아프리카 총회 측에 참가를 공식적으로 요청하면서 이루어졌다.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지원사업은 눈이 없는 나라, 겨울이 없는 나라의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들을 초청해 남북 여건에 따라 강원도 평창과 북한의 마식령에서 전지훈련을 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강원도는 스포츠 교류를 통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 개최와 남북이 함께하는 평화올림픽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이번 ANOCA와의 협력을 통해 동계올림픽에 대한 아프리카 청소년 선수들의 관심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참가를 이끌어낸다면 2024 강원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커다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최호정 의장, 대학생 인턴과 소통 간담회 가져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국민의힘, 서초4)은 20일(수) 의회 본관 의장접견실에서 제7기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 11명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 의장의 격려사, 대학생 인턴 학생들의 자기소개에 이어서울시의회와 지방의회의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인턴들의 질의와 최 의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참석한 대학생 인턴들은 이번에 참여한 정책 연구과제 활동을 소개하며, 의정활동 참여에 대한 경험과 활동 소감 등을 공유했다. 또한, 인턴들은 “의정활동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의회가 하는 일을 이해하게 되었고, 학문적 지식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호정 의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시민의 삶에 필요한 정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경험한 것이 여러분 인생에 좋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서울시의회는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다루는 기관이므로, 앞으로 대학생 인턴들이 현장에서 제안한 아이디어와 의견이 실제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7기 대학생 인턴십은 서울특별시의회가 서울 소재 11개 대학과 연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11개 대학: 경희대, 광운대, 국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