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교육은 농산물 판매 및 홍보를 위한 농업인과 액션그룹의 활동 및 행사를 기록하려는 회원을 대상으로 11월 25일부터 12월 3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영상 제작과 유튜브 활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 기획, 스마트폰 촬영기법, 영상편집, 자막 사용 등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개인의 다양한 활동들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게 대세인 만큼 유튜브 활용 교육은 꼭 필요한 부분이며, 농업인들에게는 상품을 홍보할 수 있고, 주민들에게는 마을 소식 등을 영상으로 소개할 수 있어서 효과적인 수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계속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며 수료 소감을 말했다.
통영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수요자에 꼭 맞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농업과 관련된 사업들의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의 유·무형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사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통영시는 ‘21년 기본계획수립을 마무리하고 ‘22년부터 4개 분야 11개의 세부사업을 신활력추진단과 함께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