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파주시,‘코로나19 극복’ 민간‧가정 어린이집 운영비 한시 지원

어린이집 재원 아동 1인당 월 1만원 지원

 아시아통신 박미영 기자 | 파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난 해소를 위해 가정·민간 어린이집 319곳에 한시적 운영비를 도비 보조로 3억 8,000만원을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어린이집 현원 감소, 프로그램 미운영 등에 따른 운영난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분의 운영비를 영유아 1인당 1만원씩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파주시 지역 내 민간·가정 등 모든 정부 인건비 미지원 어린이집이다. 보육통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받아 12월 중 일괄 지급할 예정이며 지원받은 운영비는 관리운영비, 교재·교구 구입비, 보육활동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이 어려운 가정·민간 어린이집에 운영비를 지원하게 됐다”면서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홍국표 의원, 폭염 속 어르신들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 릴레이 참여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 도봉2)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 11일 도봉구 창3봉사회가 주관한 창3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효사랑 삼계탕 나눔행사를 시작으로, 15일 창동어르신복지관, 16일 쌍문1동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한 어르신 복달임 행사까지 총 3곳의 나눔행사에 연이어 참석했다. 각 행사에서는 관내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삼계탕 등이 제공되었으며, 홍 의원은 직접 배식에 참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었다. 홍 의원은 “올해 유독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고 있는데, 무더위를 이겨내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기를 기원한다”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삼계탕 나눔행사는 각 동 주민센터와 지역 복지기관, 지역사회보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관내 어르신들과 도봉주민들이 참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