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뉴스

창원시“지금껏 몰랐던 창원 일상 속 여행거리 발견해요”

‘창원일상 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및 이벤트 당첨자 발표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창원시는 쉽게 호응할 수 있는 창원 일상여행 콘텐츠 발굴과 일상여행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창원일상 여행 유튜브 영상 공모전’의 심사 결과 및 온라인 평가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내가 만들어 가는 창원일상 여행’이라는 주제로 지난 6월 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결과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에서 총 3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내부심사를 통해 시상작의 3배수인 18개 작품을 1차 선정하고, 2차로 관광, 문화콘텐츠, 디자인 등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와 온라인 평가를 통해 총 6개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은 ‘창원 곳곳에 있는 느린 우체통을 매개체로 하여 1년 뒤 엽서를 통해 창원여행을 다시 회상하고 싶다’는 의미를 담은 ‘일상을 창원에서 추억한다(한정민_데이쓰리팀)’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우수상은 ‘자전거 투어 창원 해양관광로(이의정_뿔난꼬냉이팀)’, 우수상은 ‘힐링 창원! 먹거리 즐길거리 모두 갖춘 웰니스 여행기(정시명)’, 장려상은 ‘벚꽃 향연 열차에 초대합니다.(임정순)’, ‘창원에서 뭐하지? 창원 일상여행 VLOG(김지인)’, ‘아빠와 아들이 함께 떠나는 주남저수지 탐조여행(최종수)’ 등 6개 작품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11월 중 총 600만 원의 상금과 시장 명의의 상장을 준다. 수상작은 향후 창원 일상여행 홍보를 위한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시민 온라인 평가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830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창원특산물인 국화청국장을 25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 여부는 ‘창원관광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창원관광 안내 챗봇’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익태 창원시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멀리 떠나는 거창한 여행이 아니라 일상 속 나만의 여행이라는 새로운 여행 추세에 맞춘 창원 곳곳에 숨겨진 소소한 여행거리를 발견할 수 있었다”며 “수상작은 그동안 알려진 부분 외에 새로운 창원 여행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국립서울현충원, 제5회 나라사랑 보드게임 대회 개최
[아시아통신] 국립서울현충원(원장 권대일)은 광복절 80주년을 기념하여 “2025년 제5회 나라사랑 보드게임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처음 시작하여 매년 8월에 개최하고 있는 ‘나라사랑 보드게임 대회’는 보드게임이라는 친숙한 형식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라사랑 정신과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대회의 참가 대상은 초등부(4~6학년), 중등부(1~3학년)로 학생 2인이 1팀을 구성하여 보호자 동의하에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독립유공자의 활동에 관한 퀴즈를 풀고 독립운동 자금을 모으는 과정을 게임 형식으로 수행한다. 대회는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예선(8월 5일)과 본선(8월 9일)은 온라인으로, 결선(8월 23일)은 대면 방식으로 국립서울현충원 호국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시상은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어 각각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을 선정한다. 각 수상자에게는 국립서울현충원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권대일 현충원장은 “이번 대회는 독립운동의 의미를 이해하고 그 뜻을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기획한 자리”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삶과 정신을 되

수원시,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토지공급계획’ 승인… 수원 경제자유구역 향해 나아간다
[아시아통신]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토지공급계획’을 승인했다. 수원도시공사가 신청한 실시계획 변경인가를 6월 30일 승인했고, 신속한 토지 분양을 위해 공급 계획을 7월 1일 승인했다. 수원도시공사는 탑동지구 개발 목적에 부합하는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특별계획 구역을 지정하는 내용으로 실시계획을 변경했다.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개발 사업은 탑동 일원 26만㎡ 규모 부지에 R&D(연구&개발), 첨단기업 중심의 복합업무단지를 조성하는 것이다. 서수원권역 내 산업기반 거점을 육성해 자족 기능을 확보하고, 고용을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탑동 이노베이션밸리는 첨단업무용지 3가구(10만 5000㎡)와 복합업무용지 8가구(6만 4000㎡)로 구성된다. 7월 4일부터 공모하는 첨단업무 용지는 지식산업센터, 벤처기업집적시설, 소프트웨어진흥시설 등이 입주할 수 있다. 다양한 용도의 복합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민간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설계(안)를 수렴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토지 공모 공고는 수원도시공사 홈페이지(www.suwonudc.co.kr)에서 볼 수 있고, 경쟁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