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진행된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체험 교육’은 일상으로 나가는 ‘위드(With)코로나’시대에 맞춰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제공한 안전체험차량에서 맞춤형 체험 교육을 할 수 있어 어르신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 내용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올바른 승강기 이용방법 및 승강기 고장 대처방법에 대한 체험 교육을 중심으로 승강기 3대 안전수칙, 간단한 퀴즈 등 어르신에게 맞는 흥미로운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지역본부 안교근 운영팀장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된 ‘찾아가는 승강기 안전체험교육’의 만족도가 예상외로 높아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OO(80세) 어르신은 “최근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데 갑자기 멈춰서 이웃들의 도움으로 구출되었다면서, 이런 교육은 아동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꼭 필요한 교육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교육정책 이지현주임은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승강기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어르신의 참여가 높았으며, 안전체험 차량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의 만족감이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지역본부와 논의해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으며, 지역사회기관 및 단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을 어르신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