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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대구.경북 소비자 심리지수 35개월 만에 100넘어

섬유 및 소비 중심도시로 손꼽히는 대구와 경북 지역의 소비자심리지수가 35개월만에 100을 넘었다. 26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가 공개한 이 달 지역소비자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역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3.3으로 전월의 99.3 대비 4p상승했다. 지역 소비자심리지수가 100을 넘긴 것은 2018년 6월의 102.7이후 35개월만이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소비자 동향지수(CSI)를 구성하는 15개 지수 중에서 현재의 생활형편. 향후 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지표이다. 100보다 높으면 장기 평균(2003년-2020년)보다 소비심리가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뜻한다. 지역소비자심리지수가 100을 넘은 것은 소비지출전망CSI(107), 현재경기전망CSI(81), 향후경기전망CSI(94)등이 모두 상승한데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소비지출전망CSI는 지난해 10월 100을 기록한 이후 12월 99로 떨어진 것을 제외하고 계속 100을 넘고있다. 이 같은 추세를 감안하면 한국의 경기회복이 허상이 아닌 것은 확실한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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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과 대기업 간 동반성장 사업의 하나로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 개최
[아시아통신] 경상남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관하고 경남도가 후원하는 ‘202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상생아트 페스타’가 지난 19일 경남도립미술관에서 개최돼, 도민, 한화에어로스페이스·협력사 임직원 가족 등 2천여 명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대기업의 동반성장 협약’과 연계해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정은혜 작가와 느티나무의 사랑’ 협업 전시, 사생대회,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한 유명 발달장애인 작가 정은혜와 지역 발달장애인 갤러리 ‘느티나무의 사랑’의 팝업전은 수준 높은 경남 장애인 작가의 미술품을 소개하며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정은혜 작가의 아트토크에서는 그림을 통해 위로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디지털 드로잉, 스테인글라스 조명, K9·K10 모형 만들기, 캐리커처 등이 청소년들의 인기가 끌었고, 지역 예술가 마켓 아트페어,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에서는 우수한 작품, 제품을 소개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