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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김제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요촌동에 한걸음 더 가까이

중장년층대상으로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건강관심도 향상 제고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요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추진한 중장년이상 1인 가구 실태조사를 통해 파악된 금연의지가 있는 흡연자 20명을 대상으로 금연유도와 금연정책의 시민체감도 향상을 위하여 “찾아가는 금연실천 건강캠프”를 추진 기초 건강검진 및 금연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를 통해 원광대학교병원 예방의학교실 지원으로 의사, 간호사로 이루어진 운영인력이 심전도 검사를 통한 심방세동과 동맥경화증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심근경색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질환들을 무료로 검진할 수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좋은 평가를 들었다.

 

 

또한 보건소에서 혈압, 혈당, 4종 지질검사, 인바디체크 등 기초검진을 시행하였으며 흡연자를 대상자로 금연클리닉 등록과 일대일 개별상담을 진행 후 행동강화물품과 금연보조제를 지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의 검진 결과에 따라 금주, 신체활동, 영양, 비만예방관리, 구강보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한의약 건강증진 등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에 연계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관심이 필요한 가구는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요촌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가정방문 및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지역주민이 접근하기 쉬운 동사무소에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금연 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여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 및 건강한 요촌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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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서른 살 반갑잔치 신청사 개청식 성료
[아시아통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9일, 새로 이전한 광진구 통합청사 대강당에서 ‘광진구 신청사 개청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진구 30주년 및 신청사 개청을 맞아 광진구민의 행복과 발전을 기원하며 ‘광진 재창조 원년’ 비전을 선포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오세훈 서울시장, 국회의원 등 각계 주요인사와 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오후 1시 20분, 청사 1층 로비에서 김경호 광진구청장의 리시빙과 함께 풍물패 지신밟기로 행사의 막이 올랐다. 신청사 개청을 축하하기 위해 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주요내빈들은 기념 식수로 소나무를 심었다. 이어서 열린 청사간판 제막식을 마치고 홍보대사 성민제의 콘트라베이스 연주 속에 5층 대강당으로 이동했다. 개청식은 리틀엔젤스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영상 시청, 감사패 전달, 기념사·축사,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기념사에서 ‘2040 광진 재창조 플랜’ 수립,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 어린이 안전대상 대통령상 수상 등 그간의 노력과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비전선포식에서는 광진구와 나이를 같이 하는 30살 대표청년 2명과 직원 2명이 함께 ‘2025 광진 재창조 원년’ 외쳤다.

박상혁 교육위원장,「AI와 교육 포럼」참석 “AI는 아이들의 새로운 파트너...주도적 역량 키워야”강조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국민의힘, 서초구 제1선거구)은 6월 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AI와 교육 포럼」에 참석하여 축사를 전하고, AI 시대를 맞아 교육의 방향성과 역할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시했다.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AI와 교육’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박상혁 교육위원장을 비롯하여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초‧중‧고 교사, 학부모 등 800여 명이 참석해 AI 시대 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포럼에서는 인공지능의 교육 현장 도입을 주제로 한 전문가들의 발제가 이어졌다. 장여경 정보인권연구소 상임이사는 AI 기본법 시대에 맞는 가이드라인 개선 방향을 제시하며, 기술의 윤리적‧제도적 기반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서울고등학교 송석리 교사는 학습자 주도성을 키우는 교육의 중요성을 짚으며, AI 시대에도 학생이 중심이 되는 학습 환경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유한주 네이버 클라우드 그룹장은 안정적인 기술 인프라와 규제 준비 현황을 소개하며, 교육 현장에서의 AI 활용을 위한 실질적인 조건들을 공유했다. 발제 이후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교육 현장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방향과 현실적인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