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목)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익산署 신동지구대, 가을 행락철 교통사고 예찰 활동 주력

관광 등 단체이동차량 증가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 활동 힘써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에서는 가을철을 맞아 단체이동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 차량에 대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활동에 힘써 주민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고 있다.

 

 

가을 행락철 단풍관광 등 단체로 이동하는 차량이 급속히 증가하는 시기로 대형교통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외곽지역으로 나가거나 관내로 들어오는 주요도로를 중심으로 거점근무를 비롯하여 교통 안전 순찰을 강화함으로 주민들이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힘쓰고 잇다.

 

 

지구대장 송태석 경감은 “지역 내 관광버스나 전세버스 등을 이용하여 단체인원을 태우고 운행하는 차량을 중점적으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살핌으로 이들 차량의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송승현 익산서장은 “10월~11월은 어르신들의 단풍관광을 비롯 청소년들의 체험학습이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대형교통사고 인해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배너
배너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제313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심사
[아시아통신]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17일 제313회 임시회에서 남양주시 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5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원안 가결했다. 먼저, 이정애 의원은 ▲남양주시 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안전취약계층의 보호 대책을 보다 촘촘히 마련하여 실효성 있는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주택의 반지하층에 거주하는 세대의 구성원을 안전취약계층 범주에 포함하고, 재난안전 시설 지원 범위를 확대했으며, 지원대상자가 설치 지원받은 시설을 관리하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어 박은경 의원이 대표발의한 ▲남양주시 공공배달앱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공공배달앱 활성화 지원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과 공공배달앱 활성화 지원사업, 남양주시 공공배달앱 활성화위원회 설치 및 기능 등에 대해 규정하여 공공배달앱 이용을 활성화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자 했다. 한근수 위원장은 ▲남양주시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남양주시 청소년이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향유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문화예술 역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