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온라인 사업도 '당차게 키운다'며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홈플러스는 4일, 2020년 회계연도(2020년 3월 ~2021년 2월) 온라인 부문 사업매출이 1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 여세를 몰아 효율적인 투자와 배송망 확대로 '흑자구 조 온라안 사업'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사업방침에 따라, 현재 1,900명선인 피커(Picker: 매장에서 상품을 찾아 담는 직원) 인력을 3년 내에 4,000명 선으로 늘이고 저온 유통망(콜드체인) 배송차량을 1,400대 에서 3,200대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같은 구조시스템 강화를 통해 온라인 매출을 올해 1조 3,000억원, 2022년 1조 8,000억원, 2023년 2조 4,000억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전국 곳곳의 오픈 매장을 온라인 물류센터로 활용해 근거리 배송을 대폭 강화한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