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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자체 개발 여객기 국내항공사에 '첫 인도' 

중국이 서서히 미국 보잉, 유럽의 에어버스 등에 여객기를 주제로한 '도전장'을 내밀 채비를 서둘고 있음이 드러났다. 아직은 기술적 검증이 안되어 있는 상패지만 중국내의 주요 항공노선에 자체 개발 여객기를 집중적으로 투입하고 , 중국 정부가 정책적 집중 지원을 예고하고 있어 머지 않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一戰도 예상된다. 중국이 개발한 중형여객기 C919가 조만간 중국 국내 항공사에 인도된다. 2일, 중국경제 매체 차이신(財新)에 따르면 중국여객기 제조사인 중국상페이와 항공사 동방항공은 전날, C919 다섯대 거래 계약을 정식 체결했다. 그간, 중국의 여러 항공사와 항공기 리스사들이 중국상페이와 구매 의향에 대한 협의는 있었지만 정식 계약이 체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상하이시는 최근 지방의회에 제출한 올해 업무보고에서 연내에 C 919여객기를 인도 받아 사용할 수 있다고 공개한 바 있다. 상하이를기반으로 한 동방항공은 5대의 C919를 베이징, 광저우, 선전, 청두, 샤먼, 우창, 칭다오 등 중국 주요 국내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중국 상페이가 2008년부터 연구개발을 시작한 C919는 기내 통로가 하나뿐인 중형여객기로 2017년 첫 시험비행에 성공했다. 신뢰도가 검증되지 않은 새 기종이지만 중국정부가 정책적으로 자국항공산업 육성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이번 국내 항로 마련을 계기로 국제시장 개척을 위한 업그레이드된 항 공기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한편, 동방항공외에도 이미 국제항공, 남방항공, 쓰촨항공 등과 리스형태의 수백대 규모의 의향서도 곧 체결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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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훈 시장, 4일(화) ‘2025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 참석 “약자‧동행특별시 서울 실현위해 시민사회, 기업 등과 협력체계 더욱 강화”
[아시아통신] 오세훈 서울시장은 4일(화) 오전 10시 청계광장에서 열린 ‘2025 사랑의 희망박스 박싱데이’에 참석해 기부에 참여한 기업과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소외계층 전달할 선물박스를 직접 포장하며 행사의 의미를 기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해 이영훈 굿피플인터내셔널 이사장, 조남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사랑의 희망박스’는 굿피플이 주관하는 14년간 이어온 나눔운동으로, 매해 저소득가정과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식료품과 생필품을 포장해 전달하는 행사다. 올해 희망박스에는 즉석밥, 햄, 죽, 미역국 등 16종이 담겼다. 기부물품 규모는 약 25억 원으로 CJ제일제당이 동참했다.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26일을 일컫는 말로 곡물, 과일 등을 상자에 담아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하는 관습에서 유래된 말이다. 오 시장은 “사랑의 희망박스에 담긴 따뜻한 마음과 희망이 누군가에게는 온기가 되고 다시 일어설 용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세심하게 살피고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는 ‘약자 동행 특별시 서울’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사회, 기

구미경 시의원, 서울시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시스템 이대로 괜찮은가…‘미흡’평가 사업도 예산 증액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11월 4일(월) 열린 제333회 정례회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의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시스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실효성 있는 개선을 촉구했다. 서울시는 지방보조사업 평가에서 ‘매우우수(10%)’, ‘우수(20%)’, ‘보통(50%)’, ‘미흡(15%)’, ‘매우미흡(5%)’의 비율을 설정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평가된 507개 사업 중 약 70%인 352개 사업이 ‘보통 이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성과가 '매우미흡' 등급을 받은 사업이 폐지되지 않고 여전히 유지되고, 심지어 '미흡' 평가를 받은 사업이 예산 증액을 받아 다음 해 예산에 반영되는 심각한 문제 사례를 지적했다. 구미경 의원은 부진한 사업에 대해 실질적인 개선 없이 형식적인 관리만 이루어지고 있어 과감한 구조조정과 실효성 있는 예산 조정 절차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나아가, 2021년~2025년 지방보조사업 운용평가에서 ‘미흡’ 및 ‘매우미흡’ 평가를 받은 108개 사업 중 평가 이유가 명시되어 있는 사업이 단 12개뿐이라 지적하며, 이는 평가자가 사업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