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뉴스

여수산단 취업 등용문 ‘테크니션 스쿨’ 13기 교육생 모집

11월 1일~12일까지 원서 접수, 12월 29일 최종합격자 발표

 아시아통신 김성연 기자 | 여수시가 여수산단 청년취업의 등용문으로 통하는 ‘여수 테크니션 스쿨’ 13기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3기 테크니션 스쿨은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9개월간 인성과 국어, 국사, 수리, 화학, 영어 등 여수산단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주5일 전일제 방식으로 운영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로 2021년 5월 2일 이전부터 계속해서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여수시여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면제 포함)을 마쳐야 한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영어, 일반상식, 일반화학) 및 인‧적성검사, 3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12월 29일 여수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테크니션 스쿨은 1기부터 12기까지 교육수료생 458명중 409명이 취업하여 89.3%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 수료한 12기 교육생 39명 중 34명이 GS칼텍스, YNCC, 금호석유화학을 비롯한 23개사에 입사했다.

 

 

시는 현재 미취업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취업정보 제공과 교육지원을 통해 전원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시민의 편에서 시흥을 봅니다" 제6대 시민호민관에 박명기 전 시흥시 의회사무국장 위촉
[아시아통신] 시흥시는 시민의 권익 보호와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한 독립 민원조정기구인 시민호민관에 박명기 전(前) 시흥시 의회사무국장을 지난 7월 1일 ‘제6대 시민호민관’으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시흥시 시민호민관 운영에 관한 조례’ 제3조에 근거한 것으로, 시민의 권리 보호와 행정의 투명성 제고,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민호민관은 민간 위촉직으로 상근 독임제 형태로 활동하며, 행정기관과 시민 간에 발생하는 갈등을 조정하고 고충을 해결하는 독립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임기는 4년이다. 박명기 시민호민관은 시흥시 공직생활 30여 년 동안 다양한 행정 경험과 지역 이해를 바탕으로 “사무실에만 머무르지 않고 직접 현장을 찾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라며 “민원 부서와 시민 간 소통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시민 권익 보호 창구’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의 고충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시민호민관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박명기 호민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