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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이슈> 네이버·야후재팬의 결합

<경영이슈> "네이버라인과 야후재팬의 결합"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쟁이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네이버 라인’과 일본의 ‘야후재팬’이 결합한 ‘공룡 지주회사’가 오는 3월 1일 출범한다. 외경상으로 보면 韓 *日기업 간의 연합이지만 뿌리로 따지자면 모두가 한국계 기업들로써 일본 내에서 성장한 한국계 기업 간의 더 넓은 세계를 향한 '한국 뿌리기업‘ 간의 결합 이다. 네이버 라인(LINE)은 국내 네이버의 자회사이고, 일본 야후는 한국계 일본인 손정의 회장이 창업해 일군 소프트뱅크의 자회사이다. #...막강한 규모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 라인’과 ‘야후재팬’이 결합해 만든 새로운 지주회사의 이름이 지난 24일, 야후재팬의 대주주인 소프트뱅크 임시주주총회에서 ‘A홀딩스’로 최종 확정됐다. 이 사명(社名)은 28일부터 사용되고, 오는 3월 1일부터는 네이버라인과 야후재팬의 新통합경영체제가 가동을 시작한다. 새롭게 출범하는 것이다.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와 미야우치켄 소프트뱅크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는다. 소프트뱅크 측은 “양사가 A홀딩스를 통해 새로운 ‘Z홀딩스그룹’의 사업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비지니스 영역에사 각자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글러벌 시장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소프트뱅크와 네이버가 세계적인 성공기업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임을 다짐했다. #...이날 발표된 회사명 'A홀딩스‘의 'A'는 ’A에서 Z까지(AtoZ)'와 ‘AI(인공지능)’ ‘Asia'의 앞 영문자를 표기한 것으로 A홀딩스의 앞으로의 사업 방향과 미래의 시장성등의 의미 를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국 최대 인터넷 기업 네이버의 자회사인 ‘라인’은 지난 2019년11월 야후재팬을 운영하는 소프트뱅크 소유의 ‘Z홀딩스’와 경영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일본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라인’은 8,00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이다. ‘라인’과 ‘야후재팬’이 과연 어떤 ‘걸작품’을 창조해 낼지 벌써부터 그 결과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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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의회, 제319회 임시회 폐회…1조 9천억 추경·36건 안건 처리, 교통·복지·교육 등 민생 현안 해결 촉구
[아시아통신] 광주시의회는 지난 15일 제3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총 1조 9,261억 원 규모의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제2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등 3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며 시정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회기에서 가결된 주요 조례로는 아동 통합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드림스타트 운영 조례안', 안전한 숲길 조성과 관리 근거를 마련한 '숲길 지정 및 관리 조례안', 빗물받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빗물받이 관리 조례안', 소상공인 지원 범위를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소상공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있다. 이를 통해 복지, 안전, 지역경제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제도적 기반이 한층 강화됐다. 본회의에서는 교통·복지·안전 등 민생 현안이 시정질문을 통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제도의 조속한 도입과 고령 사회에 맞춘 교통 복지 확대가 시급하다는 점이 강조됐으며, 도로개설 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지장물 관리 체계 확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