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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제233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아시아통신 조연정 기자 |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김화영)는 10월 26일 지역 현안과 관련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당일 현장방문에는 사회건설위원회 김화영 위원장, 이미자 부위원장을 비롯해 권영식 의원, 김길자 의원, 김재진 의원, 박정자 의원, 윤준용 의원, 이규선 의원이 참석했으며, 의원들은 △영등포 통합관제센터과 △당산역 13번 출구 △신길 지하차도 상부교차로 구조개선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의원들은 U-영등포통합관제센터에 방문해 구청 주관부서로부터 설치현황 및 운영사항 등에 대해 듣고 관제 요원의 직원 수는 변함없는데 다목적 CCTV를 계속해서 증설해 직원들의 근무여건 등에 대한 걱정과 함께 적재적소의 인력투입 필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바닥 신호등 및 보행 음성안내 시스템이 도입된 당산역 13번 출구를 방문해 관계 부서장의 설명을 듣고 실제 이용엔 불편이 없는지 현장을 확인했다. 해당 지역은 2, 9호선 환승이 가능해 많은 이용객들이 지나다니는 곳으로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다 발생되는 교통사고를 줄이고자 바닥 신호등이 설치됐다. 의원들은 요즘처럼 스마트폰 사용이 일반화된 시대에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어린이보호구역이나 사람이 많이 다니는 교차로 등에 폭넓게 설치해 스마트폰 이용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줄이기에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다음으로 의원들은 해군호텔 앞 신길 지하차도 상부 교차로 구조개선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소장에게 공사 진행 사항 및 공사 방법, 안전사항 조치 등에 대하여 보고 받은 후, 공사 현장을 둘러봤다.

 

 

김화영 사회건설위원장은 현장방문에서 “구민의 안전과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의 환경 문제는 사후 처리에 중점을 두기보다 사전 예방이 최우선임을 염두에 두고 모든 일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사업 추진 시 이용자 측면에서 불편함이 없는지, 완료 후 발생될 문제점은 없는지에 대해 검토하고 우리 의원들과 상의하며 추진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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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서른 살 반갑잔치 신청사 개청식 성료
[아시아통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9일, 새로 이전한 광진구 통합청사 대강당에서 ‘광진구 신청사 개청 기념식’을 개최했다. 광진구 30주년 및 신청사 개청을 맞아 광진구민의 행복과 발전을 기원하며 ‘광진 재창조 원년’ 비전을 선포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오세훈 서울시장, 국회의원 등 각계 주요인사와 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오후 1시 20분, 청사 1층 로비에서 김경호 광진구청장의 리시빙과 함께 풍물패 지신밟기로 행사의 막이 올랐다. 신청사 개청을 축하하기 위해 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주요내빈들은 기념 식수로 소나무를 심었다. 이어서 열린 청사간판 제막식을 마치고 홍보대사 성민제의 콘트라베이스 연주 속에 5층 대강당으로 이동했다. 개청식은 리틀엔젤스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영상 시청, 감사패 전달, 기념사·축사, 비전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김 구청장은 기념사에서 ‘2040 광진 재창조 플랜’ 수립,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년 연속 1등급, 어린이 안전대상 대통령상 수상 등 그간의 노력과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비전선포식에서는 광진구와 나이를 같이 하는 30살 대표청년 2명과 직원 2명이 함께 ‘2025 광진 재창조 원년’ 외쳤다.

서울시 자율주행 대중교통 정책 인지도 86.2%, 이용 의향 61.9% … 정준호 시의원, “서울 교통복지의 미래 자율주행에서 찾아야.”
[아시아통신] 서울시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자율주행 대중교통이 고령층을 포함한 시민의 교통복지 핵심 정책 과제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정준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의뢰한 ‘서울시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확대 관련 시민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 자율주행 대중교통 정책에 대한 인지도는 86.2%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정책 추진에 대한 긍정 수용도는 59.5%로 부정 응답 비율(11.3%)을 크게 앞질렀다. 특히 도심권 주민들의 정책 수용도가 69.6%로 권역 중 가장 높았다. 그러나 정책 추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용도, 이용 의향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서울시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시민은 9.2%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의원은 “시민들이 자율주행 기술을 일상 교통수단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음에도 이용 경험률이 낮다는 것은, 서울시의 서비스 공급이 충분하지 않다는 방증이다.”라며, 서울시가 시범운행 지구 확대 및 체험 중심의 서비스 공급 확대를 통해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상용화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확대에 대한 찬성 비율은 59.7%, 반대 비율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