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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중동 할랄시장 집중공략..'인니거점화'

종합식품기업 대상은 17일, 향후 10년 간 미래먹거리를 찾는다는 전략아래 인도네시아를 거점으로 한 중동시장 공략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임정배 사장은 인도네시아 사업매출을 10년 내 1조원 더 늘리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인도네시아를 할랄인증식품 생산 거점으로 활용해 세계 인구의 25%를 차지하는 21억 명의 무스림 소비층을 잡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함께 2030년 까지 현지 매출 1조 4000억원을 달성해 인도네시아 10대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음하겠다고 강조했다. 대상은 종가집, 청정원등의 브랜드를 갖춘 사력(社歷) 654년의 식품기업으로 지난해 국내외 모두 합쳐 3조 1,138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 이 가운데 인도네시아 매출은 3,694억원으로 전체의 11%를 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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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자살예방은 국정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자살예방대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 개최
[아시아통신] 정부는 12월 24일 국무총리 소속 '범정부 자살대책 추진본부'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본부 출범은 국민의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하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제도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추진본부 출범을 계기로, 정부는 금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자살 예방 대책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부처별 대책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정부는 자살사망자 수를 줄이는 것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인식하고 지난 9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5 국가자살예방전략'을 발표하고, 모든 관계부처가 자살예방의 주체가 되어 책임있게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전략 발표 후 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각 부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처 간 협력이 필요한 사안들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자살이 지금까지는 개인의 문제나 사후적·치료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서 바라보는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자살예방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위기에 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