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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고기 가공육 'K-푸드'자리매김...수출 급증

가정간편식에 대한 글로벌 시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산 닭고기 가공육 수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한류 등의 영향으로 이제 닭고기 가공육은 한국의 대표하는 중요한 'K-푸드'로써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18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의 '유망품목 인공지능(AI)리포터*닭고기 가공육'에 따르면 작년 한해 우리나라의 닭고기 가공육 수출은 전년 대비 59,5% 늘어난 2,100만 달러에 달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이다. 보고서는 "전 세계적으로 가정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늘고,한류가 주목받으면서 삼계탕 간편식, 닭가슴살 등의 수룰이 크게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AI(인공지능)가 주요 58개국의 국내총생산(GDP), 인구,수입액, 규제 등 9개 지표를 종합해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닭고기 가공육의 수출잠재력이 가장 큰 시장은 홍콩(88,9점)으로 조사됐다. 이어 싱가포르(88,6점),일본(88,2점) , 미국(86,8점) 순이었다. 홍콩은 미국에 이어 우리나라 닭고기 가공육을 두번째로 많이 수입해가고 있는 나라로 지난해 162,4%나 급증한 496만달러 상당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유망시장 4위에 오른 미국은 지난해 28.1% 증가한 590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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