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축제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열렸으며‘힐링의성, 슈퍼푸드시티의성’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축제홈페이지를 주축으로 의성군 공식유튜브 채널인 ‘의성TV’를 통해 방송하며 전국 어디서나 보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깜짝 경매와 슈퍼푸드 대박경매에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으며, 푸짐한 경품행사와 주제공연을 통한 우리지역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로 의성군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는 축제로 평가받았다.
또한, 지역특산품인 마늘을 레시피로 한 유명 쉐프의 갈릭 쿠킹쇼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레시피를 소재로 한 요리경연대회 등으로 마늘의 참맛을 살리는 요리를 선보였으며, 지역 먹거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을 받기도 하였다
이 외에도‘랜선버스킹’과‘우리동네한바퀴’라는 주민참여 프로그램 영상제작을 통해 의성의 유명관광지를 소개했으며, 지역을 좀 더 가깝게 접할 수 있는 홍보영상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는 과거와 달리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언제 어디서나 축제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축제가 되었다는 평이다.
신일연 집행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예년과는 달리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온라인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의성마늘을 널리 알리는 더 큰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매년 군민들의 활력소가 되었던 축제가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아쉬움도 있었지만,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내년을 더 기대하게 됐다”며“내년 축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겸하고,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해 다양한 콘텐츠로 군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