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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e커머스 '수출 날개'

전자상거래(e커머스)를 통한 국내 상품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기를 띄고 있다. 아마존, 페이스 북 등 글로벌 기업들이 국내 상거래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상품의 구매 물량이 늘고 있는데다가 해외업체들이 국내 산지에서 직접 물건을 조달해가는 사례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같은 '크로스 오더 e커머스'의 급성장세는 세계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한류(韓流)가 결정적 요인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28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 온라인업체들의 해외직접판매액은 1조615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9% 늘었다. 2년 전인 2018년의 9216억원에 비하면 75,3% 급증한 수치이다. 같은 기간 해외직구구매(직구) 6958억원 보다 올 3분기에는 9581억원을 기록, 37,6% 증가했다. 특히, 동남아기반 e커머스 업체들이 국내온라인 판매사와 손잡고 적극적으로 자국 소비층을 겨냥한 상품 개발 등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대만과 동남아에 기반을 둔 오픈마켓인 '쇼피'는 지난해 한국법인을 세우고 11번가, 카페24 등과 협업중이다. 쇼피는 싱가포르,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 6개국에서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싱가포르 오픈마켓 1위 업체인 큐텐(Qoo10)은 직접 한류상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제주 감귤을 현지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시작했는 데, 제주 농가와 큐익스프레스와 직거래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제주도 감귤을 현지소비자가 주문 후 받ㄴ믄 시간이 불과 3일 이내이다. 글로벌 e커머스 업체들의 한국행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페이스 북'은 지난 8일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체인 카페 24와 손잡고 '쇼핑몰 연동'을 시작했다. 약 180만명에 달하는 카페 24의 쇼핑몰 개정이 클릭 몇 번으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도 개장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국내 업체들은 동남아 지역 글러벌 기업들과의 협업등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은 국내쇼핑몰 사업자들에게 큰 희망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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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자살예방은 국정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하며, 자살예방대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관계부처 회의 개최
[아시아통신] 정부는 12월 24일 국무총리 소속 '범정부 자살대책 추진본부'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본부 출범은 국민의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하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제도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추진본부 출범을 계기로, 정부는 금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자살 예방 대책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여 부처별 대책 추진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정부는 자살사망자 수를 줄이는 것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인식하고 지난 9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5 국가자살예방전략'을 발표하고, 모든 관계부처가 자살예방의 주체가 되어 책임있게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전략 발표 후 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각 부처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처 간 협력이 필요한 사안들을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자살이 지금까지는 개인의 문제나 사후적·치료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라는 점에서 바라보는 전환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자살예방을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위기에 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