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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대구시교육청, ‘IB 초등학교 프로그램 연구회 성과 나눔 보고회’ 개최 “교실의 변화, 미래 교육의 나침반”

교사와 학습자 주도성 신장을 통한 교수·학습 혁신 사례를 주제로 11팀 발표

 

[아시아통신] 대구시교육청은 12월 10일 대구교육대학교에서 국제 바칼로레아(IB) 초등학교 프로그램(PYP) 연구회 성과 나눔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IB PYP 연구회가 1년간 추진해 온 교수·학습 혁신 사례와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IB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확산과 학교 현장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IB PYP 연구회원과 관내 초등학교 교원, 교육전문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연구회별 성과 발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팀별 발표에서는 IB PYP 연구회 총 11개 팀이 참여하여 개념 기반 탐구 교수법을 실제 수업에 적용한 사례와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수·학습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주요 내용은 ▲교사 협업을 통한 전문성 신장 방안, ▲학습 접근 방법(ATL) 지도 전략 개발 및 적용 사례,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5~6학년군 PYP 탐구 프로그램 맵핑 및 연계 자료 개발 사례 등이다.

 

특히, 연구회원들은 단위 학교에서 직접 실천한 개념 기반 탐구 수업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편성, 수업 설계, 평가 및 학습 기록 운영까지의 실제 적용 과정을 구체적으로 공유한다.

 

각 팀의 성과 발표 이후에는 연구 결과를 정리한 자료를 공유하고, 참여 교원과의 질의·응답 및 토의 시간을 통해 수업 설계와 교수·학습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운영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IB PYP 연구회가 1년 동안 축적한 개념 기반 탐구 중심 수업의 성과는 대구 교육의 미래를 이끄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자발적인 연구와 실천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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