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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파주시, 연말연시 예약부도(노쇼) 피해 예방 문자 발송 …'예약할 땐 예약금 10% 캠페인' 적극 홍보

 

[아시아통신] 파주시는 연말연시 각종 모임과 행사를 위해 음식점과 숙박업소 이용이 늘어나면서 ‘예약부도(노쇼)’피해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관련 업소를 대상으로 피해 예방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연말연시는 회식, 송년 모임, 가족 행사 등 예약이 집중되는 시기로, 예약 고객이 사전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않는 예약부도(노쇼)로 인해 준비 비용 손실, 운영 차질 등 업소의 직접적인 피해가 우려된다.

 

이에 파주시는 관내 음식점 및 숙박업소에서 이러한 피해를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예약부도(노쇼) 관련 사기 사례, 예방 요령, 신고 방법 등을 담은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또한 파주시가 올 한 해 동안 건전한 예약 문화 확산을 위해 전개해 온 ‘예약할 땐 예약금 10%’라는 구호를 내건 ‘파주시 예약부도(노쇼) 방지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연희 파주시 위생과장은 “연말연시는 단체 예약이 급증하는 만큼 예약 접수 단계에서의 철저한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 활동을 통해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올바른 예약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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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의회, 향토문화연구회 ‘역사문화 관광브랜드 개발’ 최종보고회 개최
[아시아통신]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향토문화연구회’(대표의원 서민우)는 11월 28일 의회 브리핑실에서 ‘광진구 역사문화 관광브랜드 개발 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광진구만의 차별화된 관광 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스터플랜을 점검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지난달 17일 열린 중간보고회에서 도출된 ‘광진 서사 기반 통합 브랜딩’ 전략을 구체화하고, 실질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서민우 대표의원과 김강산 간사를 비롯해 전은혜, 이동길, 김미영, 장길천 의원이 참석해 연구진의 제안을 경청하고 정책적 실현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핵심 전략으로는 아차산과 고구려의 역사적 정체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광진 로컬 맥주’ 개발이 제시됐다. 단순한 특산주 개념을 넘어 양조장 견학, 시음, 미식 투어, 지역 축제와 연계한 복합문화 콘텐츠로 설계된 이 모델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힙한 역사 도시(Hip History City)’로 광진구를 리브랜딩하려는 시도로 주목받았다. 연구진은 아차산 등반 후 즐기는 로컬 미식 체험, 건대입구 청년상권과 연계한 야외 페스티벌 등 ‘역사-문화-소비’를 하나로 잇는 경험형 관광 콘텐츠를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