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통신] 연수구는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학습과 성장을 마무리하는 ‘2025년 제3기 연수여성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열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90여 명의 수료생이 참석했으며 ▲교육활동 영상 시청, ▲수료생 대표 소감 발표, ▲수료증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난 3개월의 배움과 도전의 시간을 함께 돌아보고 성취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제3기 연수여성대학’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실전 활용, ‘퍼스널 브랜딩’, 친환경 생활 실천, 역사 속 여성 이해, 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여성 건강, 합리적 금융 생활, 현장 체험 학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교육을 운영했다.
특히,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과정과 친환경·문화 체험 중심의 과정이 수료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실질적 역량 강화와 자기 주도적 변화를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수료생들은 “3개월간의 교육을 통해 오랜만에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며 배우는 즐거움을 되찾았다.”라며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잠시 잊고 있던 꿈을 다시 그려볼 용기를 얻은 과정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배움으로 얻은 변화를 지역사회와 나누며 긍정적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라며 적극적인 지역 활동 참여 의지를 드러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학습 과정이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활력과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며 “여성들이 인생 2막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3기 연수여성대학은 지난 8월 2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2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수료생들은 이후 학습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봉사, 축제 참여 등을 통해 배움을 실천하는 ‘학습 나눔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