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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아마존' 한국진출 '공식선언'

미국 아마존이 16일, 공식적으로 한국진출 방침을 발표함에 따라 국내 인터넷 쇼핑업계에 '아마존 광풍'이 몰아칠 기세다. 국내 인터넷 쇼핑업계에 '아마존 공습경보'가 울린 것이다. 그동안 국내 인터넷 쇼핑시장은 국내 토종업체인 롯데그룹, 신세계그룹, 인터파크, 위메프, 티몬 등과 옥션과 지마켓을 보유한 미국 이베이와 쿠팡의 실질적 소유주인 일본 '소프트뱅크' 등이 각축을 벌여 왔다. 여기에 세계 1위의 미국 아마존이 11번가 투자를 통해 정식으로 한국시장에 발을 담근 것이다. 한국의 인터넷 쇼핑시장이 바야흐로 '글로벌 각축장 '으로 급부상한 것이다. SK텔레콤과 11번가는 16일, "미국 아마존과 협력해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 다. 그러면서 이르면 내년초,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쇼핑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한국시장 진출을 '11번가를 통한 우회 방식'을 택했다. 아마존은 11번가에 지분투자를 해 주요 주주가 된다. 업계에선 일단 11번가를 통한 1차 한국시장 공략에서 실효를 거두면 대대적인 '옵션 딜'이 뒤따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 2017년 부터 한국시장 진출을 저울질해온 것으로 알려진다. 한국시장의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 정부 집계에 의하면 국내 인터넷 쇼핑시장 규모는 2013년 불과 38억원대에서 2018년 100조원을 넘어섰고 올해에는 코로나 19에 따른 비대면 거래 확산에 힘입어 133조를 넘어섰고, 내년에는 200조원 대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마존의 광풍(狂風)이 예고된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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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량 프로그램 개발’ 안양시 환경정책과 주무관, 제5회 적극행정 유공 근정포장 영예
[아시아통신] 환경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온 안양시 환경정책과 임동희 주무관(환경 7급)이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관한 ‘제5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에서 근정포장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임 주무관은 수질오염총량제 시행에 따라 수질오염물질 배출량 배분을 둘러싸고 안양천 권역 5개 지자체 간의 갈등이 지속되자, 산정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3억2000여만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해당 산정프로그램을 통해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배출량 분석 및 배분이 이뤄질 수 있게 되면서, 지자체들은 오랜 갈등을 끝내고 2021년 12월 안양천 수질관리를 위한 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는 배출량을 둘러싸고 전국 여러 지자체가 서로 대립하는 상황에서 최초로 갈등을 해결한 수질오염총량제의 성공적 모델로 평가받았다. 임 주무관은 이 밖에도 비점오염물질 저감을 위한 비점오염원 관리지역 지정, 물순환 계획수립 등 환경개선에 기여해 안양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년 연속(2022~2023년) 선발, 범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2022년), 경기도 공공갈등관리 혁신 우수사례 경연대회 우수상(2023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