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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 11월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청년, 브랜딩’으로 열다… 자기표현과 성장의 기회 제공

 

[아시아통신]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가 오는 11월 청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 브랜딩’을 주제로, 자기표현과 미래 설계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도 창의적인 강좌들로 구성됐다.

 

신청은 오는 11월 11일 10시부터 14일까지 ‘네이버플레이스’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파주시에서 활동 중인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달 프로그램은 늦가을과 초겨울 사이, 몸과 마음의 균형을 돌보고 자신의 정체성을 고민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환절기 면역력을 키우는 요가 건강 프로그램 ▲케이팝(K-pop)과 클래식을 접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자신감을 높이는 보이스 트레이닝 ▲영어로 나를 브랜딩하기 ▲디지털 퍼스널 브랜딩 강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 퍼스널 브랜딩’ 강좌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해 자신을 표현하는 명함 제작 실습이 포함된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자신의 고유한 색깔을 발견하고, 일과 삶 속에서 주도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브랜딩’이라는 핵심어를 통해 2026년을 향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주시청년공간 지피(GP)1939는 파주시가 운영하는 대표 청년 공간으로, 청년들의 사회 진입, 연결망 형성, 자기 계발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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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훈 의원, 배민·쿠팡 등 『배달플랫폼 갑질 방지법』 발의
[아시아통신] 국민의힘 박정훈 의원(송파갑)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일명 <배달플랫폼 갑질 방지법>을 대표 발의했다고 10일 밝혔다. 개정안은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대기업 배달플랫폼이 중개수수료·결제수수료·광고비 등 다양한 명목으로 영세입점업체에 과도한 비용을 부과하고, 그 인상분을 소비자 가격으로 이중 전가하는 불공정 행위를 차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배달플랫폼은 음식 가격의 2.0~7.8%를 중개수수료로 부과하고 있으며, 여기에 배달비, 결제 수수료,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하면 주문 금액의 약 30%를 가져가고 있다. 총 2만 원 중 가맹점주가 6천 원을 배달 비용을 부담하는 구조다. 결과적으로 음식을 만들어 파는 업주는 이익을 보지 못하고 있으며 배달플랫폼은 폭리를 취하는 상황이어서 개선이 시급하다. 2024년 기준 배달의민족 매출 4조3226억원 중 영업이익은 6408억원으로 영업이익율은 무려 15%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제조업 평균 영업이익율 5.6%의 3배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독일계 자본이 인수한 배달의 민족과 미국계 자본인 쿠팡이 국내 자영업자들의 이익을 과도하게 챙겨가는 구조적 문제가 방치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