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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광진구, 기초질서확립 위해 민‧관‧경 40명 뭉쳤다.

16일, 광진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민‧관‧경 합동 간담회 개최
서민경제 분야 기초질서 준수 및 소상공인 대응요령 안내
상인회별 추진사항 공유,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 등 의견도 나눠

[아시아통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16일 광진구청에서 서울광진경찰서(서장 박재영), 지역 상인단체 대표들과 함께 ‘민·관·경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소통을 통해 서민경제 분야의 기초질서 확립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광진경찰서에서 박재영 서장을 비롯해 범죄예방대응과장, 수사1과장, 형사2과장, 교통과장 등 경찰 관계자 17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상인단체에서는 서울상공회의소 광진구상공회,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전통시장·골목형상점가, 맛의거리 번영회 등 관계자 18명이 함께 했다. 구에서는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윤재삼 부구청장, 행정지원국장, 기획경제국장 등이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간담회에서는 ▲광진구청-광진경찰서 기초질서 확립 위한 각 상인단체별 추진사항 공유 ▲생활질서·교통질서·서민경제 분야의 기초질서 준수사항 안내 ▲무전취식·노쇼 사기·악성 리뷰 등에 대한 소상공인 대응 요령 등을 안내했다. 특히 광진경찰서에서는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진술 및 증거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상인단체 대표들은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이에 구는, 대응 가능한 사항은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서민경제 기초질서 확립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현장의 생생한 의견과 사례들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 라며, “민·관·경이 긴밀히 협력해 서민경제 전반에 기초질서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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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 민원사무 구비서류 감축 위한 e-하나로민원(행정정보공동이용) 교육 실시
[아시아통신] 의정부시는 12월 15일 인재양성교육장에서 업무 담당자와 분임공동이용업무 보조자를 대상으로 ‘e-하나로민원(행정정보공동이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비서류 감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부서의 민원 담당자들이 행정정보공동이용 제도의 취지와 절차를 명확히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시는 행정정보 공유를 통해 불필요한 서류 제출을 줄이고, 민원인의 편의를 높이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운영하고, 실무자 중심의 제도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민원여권과 e-하나로민원 담당자가 강사로 참여해 ▲행정정보공동이용 제도의 개요 ▲신규사무등록 절차 ▲구비서류 감축 방안 등을 안내했다. 아울러 시스템을 활용한 실습을 병행해 실무 이해도를 높였다.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 사례와 개선 방안도 함께 다뤘다. 참여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실무상 문제 상황에 대한 대응 방법을 공유하고, 사례 중심의 실질적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