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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뉴스

아들아 이런 집을 사다오!


아들들이 자수성가하여 괜찮은 중소기업 대표로,큰 회사 전무로 모두
살 만했습니다. 그런데 권사님은 예전부터 살던 작은 집을 고집하며,
자녀들이 아무리 권해도 아파트로 옮기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자녀들은
새집을 지어드리겠다고 했습니다. 권사님은 뜻밖에도 쉽게 허락을 하더
니,단 새 집을 지어주려면 조건이 있다고 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집은 성이라야 하네. 그 성에는 문 열두 개, 보석으로
만든 기초석 열두 개가 반드시 있어야 하고, 마루는 자수정, 길은 황
금으로 깔아주시게.”
자녀들은 깜작 놀랐습니다.
“에이 어머님, 무슨 농담을 그렇게 하십니까?”
그랬더니 권사님은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자신 없으면 관두게나.
나는 이미 그 집을 저 하늘에 준비해 두었으니”

이동원 저(著) 《믿음의 모델링에 도전하라》(생명의말씀사, 63-64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성경은 요한계시록 21장에서 새 예루살렘을 묘사합니다. 그 성은 열두
기초석이 보석으로 장식되고, 거리는 맑은 유리 같은 정금으로 깔려
있으며, 하나님의 영광이 그 성을 비추어 해나 달이 필요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이 천국 약속은 가장 환희로운 선물 중
하나입니다.  

 

 

성경은 우리 인생의 집이 “장막”이라고 말합니다. 장막은 언제든 철
거 될 수 있는 임시 거처입니다. 사람이 살던 집이 철거를 앞두고 있다
면, 그 집에 새 커튼을 달고, 벽지를 바꾸고, 비싼 장식을 더하는 일은
어리석은 일일 것입니다.

 

 

“여행이 아름다운 것은 돌아갈 집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믿어서 돌아갈 영원한 하늘의 고향이 있는 사람은
인생 여행이 아름답습니다.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장막 집이 무너지면 하나님께서 지으신 집 곧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요 하늘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아느니라”(고후5 )

<강남 비전교회 / 한재욱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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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설공단, 추석 연휴 성묘객 편의·귀성길 관리 총력
[아시아통신]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 이하 공단)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명절을 위해 시립장사시설의 편의 제공, 안전한 귀성 및 귀경길을 위한 자동차전용도로 특별관리 등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14개 서울시립장사시설 성묘객 편의 제공> 우선 추석 연휴 동안 서울시립승화원, 용미리·벽제리 묘지 등 14개 시립장사시설을 방문하는 성묘객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연휴기간에 900여 명의 공단 직원 및 경찰 등이 특별근무에 나서며, 특히 상습 정체 구간에 교통통제 인력을 집중 배치해 교통 혼잡을 줄이는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12만여 명의 성묘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용미리 시립묘지에서는 순환버스를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순환버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행된다. 용미리 1묘지와 벽제리 묘지에는 간이화장실과 교통안내 표지판도 추가 설치된다. 순환버스는 용미리 1·2묘지에 각 2대씩 운영된다. 용미리 1묘지는 ‘옥미교’에서 ‘왕릉식 추모의 집’까지, 용미리 2묘지는 ‘용미1교차로 CU편의점’에서 ‘용미리 2묘지 주차장’

김혜영 서울시의원, "120다산콜센터, AI 상담 전환 속 상담사 고용 안정성 확보 및 사회적 약자 보호 방안 모색해야"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김혜영 의원(국민의힘, 광진4)은 1일 개최된 제332회 임시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에서 120다산콜재단 이사장을 상대로 AI 상담 시스템 도입으로 인한 상담사 인력 변화 문제에 대해 질의하며, AI 전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용 안정성 문제와 사회적 약자 보호 방안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김 의원은 최근 5대 시중은행에서 AI 상담 시스템 도입 이후 콜센터 인력이 202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상당수 조정되었으며, 특히 외주·하청 상담사들의 변화가 두드러진 점을 언급했다. 이는 AI가 단순 반복 상담을 효율적으로 대체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용 환경의 변화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러한 현상이 민간 기업뿐만 아니라 공공 서비스 영역에서도 나타날 수 있음에 주목하며, 120다산콜센터의 상황을 면밀히 검토했다. 120다산콜센터는 2023년부터 STT(Speech To Text), 2024년부터 채팅 및 상담도우미 등 AI 기능을 도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AI 상담 건수는 전체 상담의 1.6%로 아직 미미하지만 지난해 대비 8배나 증가했다. 같은 기간 상담 인력은 기존 424명에서 414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