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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울주군, 진하해수욕장 민관 협력 물가안정 캠페인

행락철 피서지에서 판매가격 표시, 바가지 요금과 매점매석 행위 근절 홍보

 

[아시아통신] 울산 울주군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30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상가 일대에서 지역경제과장을 비롯해 서생지역 상가협의회, 진하2리 주민, 울주군 물가조사 모니터요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피서지 착한가격 및 물가안정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주군은 매년 행락철 피서지에서 판매가격 표시, 바가지 요금과 매점매석 행위 근절을 위해 지역사회단체 등과 함께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민·관이 협력해 합리적인 가격 운영과 투명한 소비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상권의 신뢰를 회복하고 착한 소비 문화를 확산할 것”이라며 “관광객에게 합리적인 소비와 정겨운 상인 문화가 있는 지역이라는 인식을 심어줘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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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으로 마을을 기록하다"…동두천시, 마을미디어 동아리 1기 수료식 개최
[아시아통신] 동두천시는 오는 8월 1일, 동두천미디어센터에서 ‘마을미디어 동아리 1기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주민이 주도해 지역 이야기를 직접 기획하고 촬영, 편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공식적인 자리다. ‘마을미디어 동아리’는 동두천 시민 및 동두천시 소재의 직장이나 학교에 소속된 주민들이 2~7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여해, 지역의 이슈와 이야기를 미디어 콘텐츠로 풀어내는 프로젝트다. 이번 1기에는 총 7개 팀(28명)이 참여했으며, 동두천미디어센터의 영상 제작 교육과 장비, 공간, 멘토링 지원을 바탕으로 약 2개월간 팀별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각 동아리의 제작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며, 작품들은 동두천의 축제, 지역 현안, 관광지 등 지역성과 공공성을 담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동두천중학교 동아리 ‘동튜브’는 청소년의 시선으로 학교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했으며, △한국문화영상고 방송동아리 ‘KCM MIC’는 학생들의 사연을 청취하고 전달하는 인터뷰 콘텐츠를 선보였다. △한국문화영상고 동아리인 ‘드론그래피’는 드론을 활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