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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남구, 스타벅스 머그컵과 텀블러에서 만나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울산 대표 관광지로 선정돼 고래문화마을×스타벅스 협업상품 출시

 

[아시아통신]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의 이미지를 담은 스타벅스 상품이 출시돼 협업상품 출시 기념식을 열고 15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단에 따르면, 각 지역의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와 조형물을 담은 ‘스타벅스 리저널 컬렉션 MD 안녕 시리즈’로 울산의 대표 관광지 중 유일하게 고래문화마을이 선정돼 11일 스타벅스 울산 중리사거리DT점에서 협업상품 출시 기념식을 가졌다.

 

협업상품은 머그컵과 텀블러 2종으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을 상징하는 장소였던 청수이용원과 고래 등을 형상화한 이미지가 활용됐다. 경상권 소재 스타벅스 매장과 전국 관광 상권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협업상품 출시를 기념해 고래문화마을은 15일부터 청수이용원 사진을 간직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머그컵을 증정하는 등 자체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춘실 남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고래문화마을을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스타벅스와 협업해 장생포의 감성을 담은 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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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 열고 학교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발전 방안 논의
[아시아통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용인의 중학교 교장들을 만나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용인 기흥ㆍ수지구 20개 중학교 교장들과 만나 각 학교 현장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치계획과 진행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이상일 시장과 지역내 초ㆍ중ㆍ고 학교장의 간담회는 학교현장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더 나은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그동안 간담회에서 나온 학교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제도적 문제와 각 기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해 온 이상일 시장과 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용인특례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고, 지난 2023년부터 매년 학교장, 학부모 대표와 간담회를 진행해 현장에서 요청하는 환경개선과 안전대책을 해결했다”며 “시와 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