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뉴스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회원 워크숍 개최

시민참여로 지속가능한 도시 실현

 

[아시아통신] 오는 6월 13일,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시민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생태평화도시’를 주제로 2025년 전 회원이 참여하는 공동연수회(워크숍)을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동연수회는 환경과 삶이 조화로운 지속가능한 생태평화도시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성렬 상임회장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전문가 초청강연과 캠프그리브스를 둘러보는 생태평화투어가 이어진다.

 

이번 초청 강연에는 이클레이(ICLEI –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협의회) 한국사무소의 박연희 소장이 연사로 초청되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국내외 동향 및 생태평화도시 파주시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강연 종료 후 협의회 회원들은 지속가능한도시 실현을 위한 생태계 보전, 시민참여 확대 방안 등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과 분임 토의를 거쳐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이번 공동연수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들을 향후 사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향후 생태와 평화가 조화를 이루는 파주시만의 지속가능한도시 모델을 구축하는 데에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윤옥 파주시 기후위기대응과장은 “이번 공동연수회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파주시의 지속가능한 생태평화도시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실현해 나간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라며 “파주시는 앞으로도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한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제39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의장 이재식)가 10일부터 24일까지 제393회 제1차 정례회 활동에 나섰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4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2025회계연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정영모 의원(국민의힘, 영화·조원1·연무)은 광교저수지 수변 데크길의 노후화 문제를 지적하며 전면 교체를 촉구했다. 이어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수원시 청사는 정치적 성향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기본 원칙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박현수 의원(국민의힘, 평·금곡·호매실)은 최근 수원시청 청사공간의 임의적 개방 사례를 지적하며 공정하고 체계적인 청사관리 체계 확립을 촉구하였다. 이재식 의장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깊이 기리며, 의원 모두가 그 뜻을 이어받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개회사를 시작했다. 이어“최근 대선을 치르기까지 우리는 집단지성의 힘으로 역사의 굽이굽이마다 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