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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금융지주, 3년간 홍보비만 '5,200억원'

'자기 지갑' 꺼내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유독, '남의 돈'이라고 펑펑 써 갈긴다는 말이 정설( 定說)인가? KB*신한*하나*우리은행 등 소위 국내 4대 금융지주의 최근 3년간의 홍보비가 5,200억원 선을 넘고 있음이 밝혀졌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한정의원(더불어 민주)이 제출받은 자료에서 이같은 사실이 드러났다. 홍보비는 언론 등에 집행한 광고비까지 포함된 액수이지만 대단한 규모이다. 4대 금융지주사들의 홍보비가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기관에 홍보비를 가장 많이 지출한 곳은 총 1,433억원을 지출한 KB금융이었다. 이어 신한금융이 1,307억원, 하나은행이 1,288억원, 우리은행이 1,171억원 순이었다. 씀씀이의 상승률도 가파랐다. 2017년 4대금융주의 총 홍보비 지출은 1,430억원 수준이었으나 지난해에는 2,095억원으로 2년 새 46,6% 상승했다. 특히 기업의 홍보비는 회장 연임시기 등에 크게 증가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회장연임을 전후한 시기에 홍보비 증가세가 뚜렷했는데 우리금융의 경우 2018년의 350억원보다 139억원(39,5%) 늘어난 489억원을 2019년도에 썼다. 신한금융도 2018년 415억원보다 145억원 늘어난 2019년 560억원을 홍보비로 집행했다. 이같은 경향은 연임시기를 전후하여 회장 중심의 홍보 및 회사 PR에 과도하게 비용을 썼다는 징표로 분석된다. 김한정의원은 홍보비의 사용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도 충분히 있을 수 있기때문에 국민적 신뢰를 받기위한 종합적인 검증, 감독시스템이 마련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은행돈도 따지고 보면 결국 국민들의 주머니에서 한푼 두푼 모아진 피같은 돈이 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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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위한‘서울런’지원』추진 적극 환영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서울시가 오는 7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중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서울런’ 시범사업과 향후 사업 확대 계획에 대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정책”이라며 적극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1대1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울시의 대표 교육복지 사업이다. 특히 이번 시범사업은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멘토링과 학습 콘텐츠 개방, 전용 ID를 활용한 학습관리 기능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어 현장의 실질적 수요에 부응하는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옥 위원장은 “교육에서 출발선의 차이는 곧 삶의 격차로 이어진다”라며, “서울런 대상 아동임에도 실제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실제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농협의 민간 후원이 더해진 이번 사업은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서울시 복지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며, “시범사업 이후 전면적인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