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들은 디테일에서의 1% 우세를 근거로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1%가 100%를 좌우하는 셈이 된다.”
왕중추 저(著) 허유영 역(譯) 《디테일의 힘》(올림, 158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명품은 디테일이 다릅니다. 명인(名人)도 디테일이 다릅니다.
“성공한 이들은 하나같이 디테일에 강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피터 드러커,잭 웰치, 저우언라이 등 세계적인 학자, CEO, 정치가들이
디테일에 주목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8쪽)

폴로의 디테일은 이러합니다.
“국제적인 유명 브랜드인 폴로에는 바느질을 할 때 1인치에 반드시
여덟 땀을 떠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 이런 세심함으로 폴로는 20년이
넘도록 업계의 주도권을 놓치지 않고 있다.” (158쪽)

하나님은 디테일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별을 세실 뿐 아니라, 그
별 하나하나에 이름을 부르시는 분이십니다. 참새 한 마리도 하나님
허락 없이는 떨어지지 않으며 우리의 머리털까지도 세시는 분이십니다.
“너희 머리털까지도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마10:30)

하나님이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라 하실 때 길이, 너비, 높이, 층수, 재
료, 창문의 위치까지 구체적으로 지시하십니다. 모세에게 성막을 지으
라고 하실 때도, 재료의 종류, 규격, 색상, 장식 방법, 차례, 제사장의
의복 디자인까지 세세하게 말씀하십니다. 이는 하나님이 우리를 너무나
세밀히 알고 계시며, 우리의 일상 속 사소한 것들까지도 돌보시는 분이
심을 보여줍니다.
<강남 비전교회 / 한재욱 목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