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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

네이버, SME 대상 브랜딩 전략 수립부터 컨설팅, IP 구축까지 지원하는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 시작

아시아통신 박해성 기자 |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 SME 스케일업을 위한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SME 브랜드 런처를 시작한다. 사업자들이 창업 이후 고유의 상품과 스토리를 비즈니스 자산으로 구축했을 때 내실 있는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만큼, 이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컨설팅, IP 구축 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SME 브랜드 런처프로그램은 사업자가 직접 생산하고 제작하는 상품과 사업 역량이 브랜딩을 통해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실습형 컨설팅에 집중한다. SME 사업 전반을 점검하는 것을 비롯해, SME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사업을 관리·보호하는데 필요한 IP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는스마트스토어 및 사업 현황을 비롯해, 상품의 강점, 타깃을 분석하는 브랜드 진단스토어 고도화 및 사업자로서의 마인드셋을 위한 브랜드 교육전문가, 전담 코치와 함께 하는 브랜드 컨설팅스토어와 상품의 고유 IP 및 상표권을 위한 브랜드 자산 구축 등 프로그램이 단계적으로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SME들이 실제 사업 현장에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 전문가들과 실습형 컨설팅을 강화한다. 사업 전문 코치들과 함께 스토어의 진성 고객군을 파악하고 상품의 특색과 고객군을 연결지을 수 있는 사업 고유의 스토리를 완성하며, 이를 브랜딩과 마케팅에 접목하는 과정을 통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브랜드권·상표권 획득을 위해 사업자에게 최적화된 전문가 1:1 멘토링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다각도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네이버 기획자·개발자 등으로 구성된 꽃 엠배서더와의 네트워킹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5 30()부터 6 11()까지 ‘SME 브랜드 런처프로그램에 참여할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스마트스토어 센터 및 네이버 다이어리를 통해 모집한다. 우선적으로 푸드를 소재로 상품을 직접 기획·생산·제작해 판매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후 참여 카테고리를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신지만 리더는네이버에는 작지만 단단한 경쟁력을 가진 SME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SME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잡을 때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SME들이 사업적으로 활용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이를 통해 네이버가 온라인 창업뿐 아니라 성장하기 좋은 생태계의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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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동행지원’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통신] 안양시와 IBK기업은행이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 자금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동행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백창열 IBK기업은행 CIB그룹 부행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금융 부담을 낮춰주기 위한 것으로, 시와 IBK기업은행이 3년간 총 300억원 규모의 대출자금을 조성한다. 시는 대출금리의 1.5~2%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원하며, IBK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대출 보증서 발급에 필요한 보증료를 최대 1.2%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은 기존의 이차보전 지원사업에 더해 보증료 지원까지 받게 돼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지원대상 기업은 관내 중소기업 중 제조업, 지식·정보서비스업 등 563개 업종이며, 원자재나 부자재의 구입·제품의 생산·시장 개척·기술 개발·인건비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용도로 대출하는 경우이어야 한다. 기업당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 지원 기간은 최대 3년이다. 협약은 올해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