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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

한 장에 담은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의 1년, MY플레이스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장에 담은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의 1년, MY플레이스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

- 2022년 MY플레이스 업데이트 사항 및 성과, 리뷰를 활용하는 사용자와 SME의 다양한 모습 담겨

- 리뷰 ‘콘텐츠’ 활성화 목적 업데이트 연중 6번 진행 … 최근 5개월간 1억건 리뷰 생산되며 사용자 호응 확인

아시아통신 최효인 기자

 


사본 -[참고사진] 21일 네이버 MY플레이스는 1년간의 업데이트, 성과 등 정보를 담아 연말결산 페이지를 오픈한다..png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 MY플레이스가 올 해 진행된 업데이트 사항과 서비스의 성과, 그리고 MY플레이스에 정착 중인 다양한 리뷰문화를 소개하는 ‘MY플레이스 연말결산’ 페이지를 21일 오픈한다.

 

MY플레이스는 올해 6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는 방문기록 등 ‘로컬 콘텐츠’로서 리뷰를 생산하고, SNS피드를 둘러보듯 소비하는 사용자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됐다. 

 

먼저, 네이버는 MY플레이스 ‘프로필’ 기능을 도입(3월)하고 내가 ‘팔로우’하는 사용자의 리뷰를 모아보는 기능도 제공(5월)했다. 또, 내 리뷰와 테마 리스트의 조회수는 알림으로 받을 수 있게(7월) 하는 등 사용자의 정체성이 강조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리뷰작성, 탐색과정도 한층 개선됐다. ‘리뷰 미션 프로그램(11월)’을 통해서는 사용자가 여러 미션을 수행하며 리뷰작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고, 네이버파이낸셜 ‘내 자산’ 서비스와의 연동(12월)을 진행해 사용자가 카드결제 내역을 활용해서도 방문을 인증, 리뷰할 수 있게 했다.

 

최근 5개월 간 리뷰 콘텐츠 1억 건 만들어져 … MY플레이스, 네이버 로컬 콘텐츠 성장 이끌었다.

 

최수연 이사는 올해 MY플레이스에서는 840만 명의 사용자들이 리뷰를 직접 작성하며  2019년 서비스 출시 후 축적된 총 5억 건의 리뷰 중 약 1억 건의 리뷰가 최근 5개월 간 생성돼, 네이버 생태계서 리뷰 콘텐츠가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멋진 사진리뷰로 다른 사용자에게 풍성한 시각정보를 제공한 사용자부터, ▲개성 있는 컨셉으로 활동하며 MY플레이스 서비스에 재미를 더한 사용자, ▲국밥, 베이커리 등 특정 업종을 위주로 리뷰하며 전문가로 거듭난 사용자, ▲그리고 전국 방방곡곡을 리뷰한 사용자까지, MY플레이스에 정착 중인 다양한 리뷰문화를 살펴볼 수 있다. 리뷰를 활용하며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는 SME의 사례와 사용자가 만든 다양한 주제의 ‘테마 리스트’도 소개됐다.

 

네이버 MY플레이스 이융성 책임리더는 “올해, 많은 사용자들과 SME께서 주신 관심으로 MY플레이스 서비스는 리뷰어와 SME가 개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공간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최근, 리뷰 콘텐츠를 활용해 네이버 로컬검색의 품질도 개선했던 것처럼, 양질의 리뷰는 네이버 생태계서 SME와 사용자, 사용자와 사용자 사이에서 연결의 가치를 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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