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7 (금)

  • 흐림동두천 23.5℃
기상청 제공

뉴스

수원특례시 권선구, 산불 피해 경상북도 울진군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아시아통신 박해성 기자 | 지난 14일, 수원특례시 권선구는 2022년 3월 4일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 3월 6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상북도 울진군 산불피해지역을 방문해 필요 물품과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산불피해지역 지원은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귀만)와 권선사랑연합회,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통장협의회 등 권선구 민간 단체의 협력을 통해 추진됐으며, 울진군과의 사전협의를 통해 수요 맞춤형 물품(선풍기 77대)과 성금을 함께 지원함으로써 울진군의 대규모 자연재난 상황을 함께 극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귀만 권선구청장은 “화마로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울진군민의 마음에 깊이 통감한다. 수원시 권선구의 지원이 울진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2024년도 경기도의회 우수 조례 수상
[아시아통신] 경기도의회는 이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이 ‘2024년도 도의회 우수 조례 및 연구단체 시상식’에서 우수 조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의회는 매년 도의회 의원이 발의한 조례와 의원연구단체 연구성과 중 우수한 사례를 발굴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소방용수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 조례’는 소방용수시설 설치 취약지역에 대해 지역별 특성과 소방 환경 변화에 맞는 소방용수시설 보강을 위해 경기도의 능동적 지원을 가능하도록 했으며, 특히 화재취약지역 내 화재 발생 시 조기에 진압할 수 있도록 소방용수시설 설치를 보강,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 손실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소방용수시설 유지·관리의 책임소재를 분명히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이날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이홍근 의원은 “도내 화재취약지역 등에 균등한 소방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재진압 골든타임을 확보하고자 소방 활동에 필요한 소방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소방용수시설의 설치와 유지ㆍ관리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했다.”면서, “난개발 지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