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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천 숲길 조성(인천대로 일반화) 사업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아시아통신 김용환 기자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는 14일 미추홀구청 대회의실에서 인천 숲길(인천대로 일반화) 조성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박남춘 인천시장이 참석해 인천 숲길 착공계획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했다.

 

 

지난 2017년 시는 국토부로부터 경인고속도로 도로관리권을 이양 받아 일반도로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중 인천 숲길 사업은 경인고속도로 옹벽과 방음벽을 철거해 도심 단절을 해소하고, 약 23만㎡의 숲길을 조성해 지역의 소통과 도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현재 용현동 기점부터 독배로까지 1공구 시공사로 삼환기업㈜이 선정됐고 독배로부터 공단고가교까지 3.0㎞구간인 2공구는 공사 발주를 준비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

 

 

박남춘 시장은 “시민 불만을 최소화하는 등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것을 주문하면서 공사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식 구청장도 “길을 따라 만들어지는 선형 공원은 많은 지역, 많은 주민들이 같은 혜택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인천을 갈라놨던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사업과 함께 인천을 대표하는 숲길 공원 조성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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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호 시의원, 서울시 마을버스 관리구조 전면 재검토 촉구
[아시아통신] 최근 마을버스 업체들이 경영난을 호소하며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가운데, 서울시의 관리 책임 부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4)이 제332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보고에서 “구청 위임사무에 대한 서울시의 충분한 관리·감독 부재로 마을버스 재정지원 사업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예산을 투입하면서도 지원 대상 업체의 경영 건전성을 점검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이 제 역할을 할 수 없다”며 “재정지원이 공공성을 확보하려면, 책임 있는 관리·감독 체계 확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준호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2024년 한 해 동안 91개 마을버스 회사에 총 361억 원을 지원했다. 이 가운데 10억 원 이상 대여금을 보유한 10개 회사가 28억 6,800만 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회사는 자산의 90% 이상을 대표이사·주주·친인척에게 대여금 형태로 처리한 정황도 확인됐다. 정 의원은 문제의 근본에 사무위임 구조의 허점이 자리한다고 말한다. 「서울특별시 사무위임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운송사업 등록·사업정지·과징금 부과 등의 관리 권한은 자치구에 위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