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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 “'밖으로 나온 미술2' 일상에서 미술작품 감상하세요” 순회전 개최

구미문화예술회관, 찾아가는 미술관 접수 및 운영

 

 

 아시아통신 최지나 기자 | 구미시는 구미문화예술회관 주관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전시장을 벗어나 '밖으로 나온 미술2' 순회전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장소는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도서관, 학교, 상공회의소, 기업체 등이며, 문화예술회관 소장품 및 지역작가 작품이 전시된다.

 

 

'밖으로 나온 미술1'이 감염 걱정 없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과 강동문화복지회관 앞마당에 설치하였다면, '밖으로 나온 미술2'는 집 근처에서 보고,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의 생활공간으로 찾아가고자 한 것이다. 나아가 지역작가에게는 전시 공간을 제공하여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계기를 마련하여 새로운 전시문화를 함께 만들어간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올해도 시민참여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이젤을 활용한 전시가 가능한 작품이라면 구미에서 창작 활동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순회전의 1회차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의 1층 전시실에서 1개월간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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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로 바꾸는 골목상권, 서울신보-영등포구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통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영등포구는 지난 12월 17일 영등포구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등포구의 정책 기획력과 서울신보의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신보는 보유한 상권 관련 빅데이터를 영등포구에 제공하고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을 제안한다. 영등포구는 이를 바탕으로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정책을 설계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신보가 제공하는 데이터에는 소상공인 업종별 매출 분석, 상권 유동인구, 점포 수, 개·폐업률, 임대료 등이 포함되어 있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정책 추진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생존율 제고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신보와 영등포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