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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창원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아시아통신 김홍철 기자 | 창원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실시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시도교육청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20.9월부터 ‘21.8월까지 1년간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해 기관유형별 5개 등급(가~마등급)으로 결정했다.

 

 

평가항목으로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5개 항목으로 창원시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만족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시민들이 직접 평가한 민원만족도 분야에서는 매우 우수한 수준인 ‘가’등급을 받아 창원시의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시는 지난해 같은 평가에서 ‘라’등급을 받은 후 민원서비스 향상 및 체계화에 집중하면서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하는 성과를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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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2025 서울시 사회복지관 최고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및 『2025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송년 행사』 참석
[아시아통신]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12월 9일(화) 2시와 4시, ‘2025 서울시 사회복지관 최고 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과 ‘2025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송년 행사’에 연이어 참석하여, 복지와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는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서울시의회가 추진해 온 보육·복지 지원 정책을 공유하였다.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는 「2025년 서울시 사회복지관 최고 관리자 역량 강화교육」을 개최하여 사회복지관 관장 100명을 대상으로,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에 대응하는 사회복지관 역할 모색을 위한 ‘통합 돌봄 시스템 정착을 위한 사회복지관의 역할(홍선미 한신대학교 교수)’, ‘통합 돌봄 시행 사업 진행 및 운영 사례 보고, 향후 과제(송해란 서울시복지재단 연구위원)’ 교육을 진행하였다.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복지관은 시민의 어려움을 가장 먼저 듣고 가장 가까이에서 해결해 온 서울 복지의 핵심 현장”이라며, “빠르게 변하는 복지 환경 속에서 관장·관리자 여러분의 전문성과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가장 큰 힘”이라고 강조하였다. 특히 유공자 표창 수상자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시민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