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뉴스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2021년 바이오메디칼허브 공동연구개발사업 성과보고회 성공적으로 마쳐

 아시아통신 진금하 기자 |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는 2021년 바이오메디칼허브 공동연구개발사업의 기업별 성과보고회를 12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쳤다.

 

 

본 사업은 강원도와 홍천군으로부터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연구소가 직접 수행하는 R&D기반 기술개발사업으로 홍천군 관내 식품∙ 바이오기업의 기능성 식품 및 소재개발 활성화를 위한 기업지원 사업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축소하여 치룬 성과보고회는 ㈜바농 외 5개사의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본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소재 또는 제품을 성과품으로 제작 및 홍보하여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특히 2년에 걸친 본 지원사업의 성과가 논문 게재, 학회 발표, 특허 출원 등의 추가 성과로 이어져, 기업체 기술지원이 단순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R&D 역량을 끌어올리고 기업체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봉환 연구소장은 “연구소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기업의 성장을 돕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다양한 우수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참석
[아시아통신]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은 21일(월), 수원시새마을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새마을부녀회 제19・20대 부녀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김은경 의원, 새마을회 임원 및 회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19대 김옥자 회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제20대 이영희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항상 지역 구석구석을 살피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되어 주시는 수원시 새마을부녀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그동안 코로나 등 사회적으로 참 힘든 시기에 회장직을 수행하며 헌신해주신 제19대 김옥자 회장님의 노고를 오랫동안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4년부터 제20대 회장으로 부녀회를 이끌고 계신 이영희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새마을부녀회가 더 큰 화합과 발전을 이루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수원이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20대 이영희 회장은 2024년 1월 12일부터 임기를 시작했으며, 임기는